시우다드후아레스의 교통

시우다드후아레스의 교통

시우다드후아레스와 엘패소를 가르는 리오그란데 강에는 여러 개의 다리가 놓여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두 국가 간 이동을 위한 주요 출입국 지점이 있다. 도시 중심부에 있는 파소델노르테 출입국소(Puente Internacional Paso del Norte)는 시우다드후아레스의 후아레스 로(Avenida Juárez)와 엘패소의 엘패소 로(El Paso Street) 사이에 있다.

도심 중심부에 있는 또 하나의 출입국 지점은 레포르마 출입국소(Puente Internacional Reforma)이다. 시우다드후아레스의 레르도 로(Avenida Lerdo)와 엘패소의 스탠튼 로(Stanton Street)를 잇는 다리에 있다. 코르도바데라스아메리카스 출입국소(Puente Internacional Córdova de las Américas)는 시우다드후아레스의 아브라함링컨 로(Avenida Abraham Lincoln)와 엘패소를 지나는 주간 고속 도로 I-110번 사이에 있다. 이 도로는 미국의 동서 해안을 연결하는 주요 주간 고속 도로인 I-10번 고속 도로와 연결된다.

중심부에서 가장 먼 거리에 있는 출입국소는 사라고사 이슬레타 출입국소(Puente Internacional Zaragoza-Ysleta)이다. 시우다드후아레스의 워터필 로(Avenida Waterfill)와 엘패소의 사라고사 로(Zaragoza Avenue) 사이에 있다. 사라고사와 이슬레타는 각각 시우다드후아레스와 엘패소의 교외 도시이다.

시우다드후아레스에는 다른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 도시와 마찬가지로 양국의 도시를 잇는 공공 교통수단이 운행된다. 엘패소와 시우다드후아레스 간의 트롤리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엘페소에서 출발하여 시우다드후아레스의 주요 지점을 거쳐 엘패소로 되돌아온다. 택시를 타고 국경을 넘을 수도 있다. 또한 미국과 멕시코의 국경에서부터 멕시코시티까지 연결된 철도 노선이 있다.

시가지의 남쪽에 아브라함곤살레스 국제공항(Aeropuerto Internacional Abraham González)이 있는데, 치와와, 몬테레이, 과달라하라, 멕시코시티, 푸에르토바야르타(Puerto Vallarta), 칸쿤, 레온, 에르모시오(Hermosillo), 티후아나 등의 멕시코 주요 도시를 연결한다. 치와와, 토레온(Torreón), 과달라하라, 두랑고(Durango), 멕시코시티 등 멕시코 중부 및 북부의 주요 도시 사이에는 버스 노선도 개설되어 있다.

연관목차

301/1205
3.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