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라소의 교통

퀴라소의 교통

가. 항공 교통

중부 해안에 자리한 하토 국제공항(Hato International Airport 또는 Curaçao International Airport)은 퀴라소의 유일한 공항이자 관문 공항이다. 하토 국제공항에는 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 카엘엠 네덜란드 항공(KLM), 에어 캐나다(Air Canada)를 비롯한 여러 항공사의 항공기 운항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뉴욕, 애틀랜타, 마이매미, 토론토 등 북아메리카 대도시와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Amsterdam), 콜롬비아의 보고타(Bogotá),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Caracas), 도미니카 공화국의 산토도밍고(Santo Domingo) 등 유럽과 중남미의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직항편이 개설되어 있다. ABC 제도의 아루바와 보나이러로는 하루 수차례 항공편이 운항된다. 퀴라소에서 암스테르담까지는 9시간, 마이애미까지는 2시간 30분,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까지는 45분 정도가 소요된다.

나. 해상 및 육상 교통

퀴라소의 수도인 빌렘스타트 주변은 천연 심해항이 형성되어 있어 여러 항만 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빌렘스타트는 카리브 해 지역을 운항하는 크루즈의 주요 기항지 중 하나로, 2개의 크루즈 선착장이 자리하고 있다. 빌렘스타트와 연결되어 있는 석호 지역인 스호테핫(Schottegat)에는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대규모의 유류 터미널이 있으며, 주변으로는 정유 시설도 들어서 있다.

주요 대중교통 수단으로는 두 종류의 버스가 운행되고 있다. ‘콘보이(Konvooi)’라고 부르는 장거리 버스 노선에는 일반 버스 형태의 차량이 운행되며, 빌렘스타트의 도심 지역으로는 ‘버스(bus)’라는 미니밴 형태의 차량이 운행된다.

연관목차

1094/1205
40.7 퀴라소의 교통 지금 읽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