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시피의 관광

헤시피의 관광

헤시피는 동북 지방의 다른 여러 도시와 마찬가지로 관광 부문을 개발하고 있다. 도시 남쪽으로 60㎞ 떨어져 있는 포르투지갈리냐스(Porto de Galinhas) 해변은 브라질 최고의 해변으로 선정되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헤시피에는 기념행사가 많은데, 새해를 기념하는 행사도 그중 하나이다. 12월에는 올린다와 함께 개최하는 카니발은 수많은 무도회, 행진을 한다. 카니발을 준비하면서 열리는 파티들은 시가지나 광장에서 지역 클럽 및 타악기 연주 단체의 참여로 이루어진다. 카니발이 시작되면 부자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가 걱정 근심을 잊고 거리에서 파티를 즐긴다. 430개 이상의 지역 단체들이 참여하며, 3,000개 정도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전통적인 페르남부쿠 음악인 프레부(Frevo)를 포함하여 마라카투(Maracatu)를 들을 수 있다. 전국적으로 알려진 헤시피의 유쾌한 카니발로 ‘고요한 탬버린의 밤(Noite dos tambores silenciosos)’ 축제는 매년 수많은 사람을 이끄는 관광 자원이다.

대도시로서 역사가 깊은 만큼 유적을 비롯한 관광 자원도 많다. 직사각형의 상페드루 정원(Pátio de São Pedro)에는 1782년에 지어진 상페드루 성당(Cathedra São Pedro)과 수많은 레스토랑, 식당, 주점이 있으며, 식민 시기의 가옥들이 복원되어 있다. 1835년과 1855년 사이에 튀니지 양식으로 지어진 기념물인 마라코프 탑(Torre Malakoff)은 예전에 관측소로 사용되었다가 지금은 문화 센터와 공식적인 모임을 위한 장소로 사용된다. 아르세날 광장(Praça do Arsenal)에 있으며, 역사 유적으로 등록되어 있다.

베베리비(Beberibe) 강과 카피바리비(Capibaribe) 강이 합류하는 지점의 산투안토니우 구(Bairro Santo Antônio)에는 1850년에 지어진 산타이사벨 극장(Teatro Santa Isabel)이 있는데, 신고전주의 양식을 볼 수 있는 곳이다. 19세기의 철 구조물로 된 상조제 시장(Mercado de São José)은 헤시피의 번화가 중 한 곳이며, 오래된 감옥을 문화적인 공간과 쇼핑센터로 개조한 카사다쿨투라(Casa da Cultura: 문화의 집)가 있다.

헤시피의 안티구(Antigo)에 있는 카할주르이스라엘(Kahal Zur Israel)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오래된 유대교 회당이다. 1630년에 포르투갈에서 추방된 유대인들에 의해 건설된 것으로, 페르남부쿠의 중요한 역사적 유산이다.

페르남부쿠 주립박물관(Museu do Estado de Pernambuco)은 1929년에 지어졌으며, 만여 점의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다. 유명 화가들이 17세기 네덜란드 침략 시기부터 21세기까지를 망라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연관목차

89/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