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오리존치의 교통

벨루오리존치의 교통

벨루오리존치 도시권의 대표적인 공항은 콘핑스 국제공항(Aeroporto Internacional Tancredo Neves/Confins)이다. 벨루오리존치에서 약 40㎞ 떨어진 근교 소도시 콘핑스(Confins)에 위치한 이 국제공항은 1984년에 개장하였으며, 브라질에서 악천후에 공항 폐쇄를 적게 한 공항으로 손꼽힌다. 이 밖에 지방 항공 수요를 담당하는 작은 공항으로 팜풀랴 공항(Aeroporto Pampulha) 공항과 카를로스프라테스 공항(Aeroporto Carlos Prates)이 있다. 팜풀랴 공항은 과거 정기선도 취항한 적이 있었으나, 2005년 이래 그 기능이 대부분 콘핑스 국제공항으로 이전되었다.

미나스제라이스 주는 브라질에서 연방고속도로의 노선 연장이 가장 긴 주이며, 벨루오리존치는 그 고속 도로망의 중앙에 자리 잡고 있다. 연방고속도로 BR-040은 남쪽으로 리우데자네이루를 연결하고, 북서쪽으로는 브라질리아와 연결한다. 또한 주이스지포라(Juiz de Fora), 콘셀례이루라파이에치(Conselheiro Lafaiete), 산투스두몬트(Santos Dumont), 세치라고아스(Sete Lagoas), 파라카투(Paracatu) 등 미나스제라이스 주의 다른 도시와도 연결된다. 연방고속도로 BR-262는 마투그로수두술(Mato Grosso do Sul)에서 시작하여 미나스제라이스를 서에서 동으로 가로질러 이스피리투산투(Espírito Santo)에서 끝이 난다.

1970년대 말에 운행을 시작한 벨루오리존치 도시철도는 하나의 노선으로 도심에서 근교도시 콘타젱까지 놓여 있어, 매일 수만 명이 이용한다. 제2, 3호선의 건설이 계획 중이며, 3호선은 지하철로 건설될 예정이다.

연관목차

60/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