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타헤나의 교통

카르타헤나의 교통

카르타헤나는 콜롬비아 북부 지역의 상업과 관광의 허브로, 다양한 교통망이 구축되어 있다. 육상 교통은 90번 도로와 90A번 도로가 북쪽의 카리브 해 연안부터 바랑키야(Barranquilla), 산타마르타(Santa Marta), 리오아차(Riohacha)를 연결하고 있으며, 도시의 남쪽으로는 25번과 25A번 도로가 지나고 있다. 대중교통은 트란스카리베(Transcaribe)라고 불리는 도시 철도가 6개의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도시의 관문 공항인 라파엘누녜스 국제공항(Aeropuerto Internacional Rafael Núñez)은 많은 이용객 수를 자랑하며, 콜롬비아 내의 주요 도시뿐만 아니라 마이애미(Miami), 포트로더데일(Fort Lauderdale), 리마(Lima), 키토(Quito), 마드리드(Madrid), 카라카스(Caracas), 파나마시티(Panama City) 등과도 직항 편이 개설되어 있다.

카르타헤나 항은 3개의 공용 부두와 40개의 사설 부두를 갖춘 콜롬비아 최대의 컨테이너 항만이자 주요 곡물 운송 항이며, 크루즈 접안 시설도 갖추고 있다.

카르타헤나 만과 마그달레나(Magdalena) 강을 연결하는 디케(Dique) 운하는 17세기에 건설되어 지금까지 이용되고 있기는 하지만, 관리와 보수가 잘 되지 않아 현대 교통로로서의 기능은 미흡하다.

연관목차

485/1205
5. 콜롬비아
6. 볼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