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의 스포츠

칼리의 스포츠

칼리는 콜롬비아의 스포츠 수도로 인정받고 있는데, 그 기원은 1971년 콜롬비아 도시들 중 최초로 칼리가 팬아메리칸 게임(Pan American Games)을 유치하면서부터였다. 또 다른 이유로는 이 지역 출신의 운동선수들이 콜롬비아의 다른 지역보다 올림픽에서 많은 성과를 올렸기 때문이기도 하다.

칼리는 콜롬비아의 여러 도시 가운데 스포츠 기반 시설을 가장 많이 갖춘 도시로, 많은 스포츠 행사들이 이 도시에서 개최되었고 앞으로도 개최될 예정이다. 2013년에는 제9회 월드게임(Ninth Edition of the World Games)이 개최되었으며, 2014년에는 세계 실내 자전거 경기 선수권 대회(UCI Track Cycling World Championships)가, 2015년에는 청소년 육상 대회(World Youth Championships in Athletics)가 개최될 예정이다.

칼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는 축구이며, 데포르티보칼리(Deportivo Cali)와 아메리카데 칼리(América de Cali) 축구 클럽의 홈그라운드이기도 하다. 라틴 국가의 전통 스포츠인 투우도 칼리에서 열린다. 칼리뿐만 아니라 콜롬비아 전역에서 인기가 높은 투우는 12월에 개최되는 칼리 축제(La Feria de Cali)에서 진행된다. 투우 경기장은 라플라자데토로스데카냐베랄레호(La Plaza de Toros de Cañaveralejo)이며, 칼리의 서남부에 위치해 있다.

연관목차

469/1205
5. 콜롬비아
6. 볼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