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타의 주요 관광 자원

보고타의 주요 관광 자원

콜롬비아 정부의 적극적인 관광 산업 육성으로, 보고타는 관광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오래된 수도로서 역사적인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고, 문화 시설의 확충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가. 볼리바르 광장

볼리바르 광장(Plaza de Bolívar)은 콜롬비아 정치의 중심지로 대성당, 의회, 대법원, 시청, 대통령궁 등 상징성을 가진 주요 건물들로 둘러싸인 넓은 광장이다. 남아메리카 여러 나라의 독립을 이끈 독립 영웅 시몬 볼리바르(Simón Bolívar)를 기념하기 위하여 광장 이름이 붙여졌다.

나. 라칸델라리아 역사지구

라칸델라리아 역사지구(La Candelaria)는 볼리바르 광장 근처의 구시가지로, 에스파냐 식민지풍의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는 아름다운 거리이다. 보테로 박물관(Museo Botero), 루이스앙헬아랑고 도서관(Biblioteca Luis Angel Arango), 황금박물관 등 도서관과 박물관이 밀집되어 있는 거리이기도 하다.

보고타의 도심에는 이 밖에도 콜롬비아 국립박물관(Museo Nacional de Colombia), 콜럼버스 극장(Teatro de Cristóbal Colón), 화폐박물관(Museo Moneda) 등 역사 깊은 건축물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다.

다. 보테로 박물관

보테로 박물관(Museo Botero)은 콜롬비아가 낳은 위대한 화가인 페르난도 보테로(Fernando Botero)의 작품이 전시된 박물관이다. 보테로는 모든 대상을 뚱뚱하게 그린 것이 특징인데, 모나리자를 뚱뚱하게 그린 ‘보테로의 모나리자’로 유명하다.

라. 황금박물관

황금박물관(Museo del Oro)은 엘도라도(El Dorado)의 전설과 관계 깊은 도시인 보고타에 걸맞게 콜롬비아 전역에서 발굴된 황금 유물을 전시하는 박물관이다. 콜롬비아 국립은행(Banco de la República de Colombia)이 운영하고 있다.

마. 몬세라테 산

몬세라테(Monserrate) 산은 보고타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해발 3,162m 높이의 산이다. 궤도차(funicular)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정상에는 몬세라테 성당(Santuario de Monserrate)이 있다.

연관목차

456/1205
4. 페루
5. 콜롬비아
6. 볼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