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의 주요 관광 자원

칼리의 주요 관광 자원

칼리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역사적인 지역이다. 칼리의 도심에는 메르세드 성당(Iglesia de Merced)과 에르미타 성당(Iglesia de Ermita) 등 유서 깊은 성당들이 자리하고 있다. 칼리는 오늘날까지 잘 보존된 역사 지구로 볼 수 있는데, 특히 도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이세도 광장(La Plaza de Caicedo)이 가장 유명하다. 카이세도 광장은 산프란시스코 성당(Iglesia de San Francisco), 시립 극장, 메르세드 성당과 가까이에 있으며, 다른 관광 명소와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1982년에 세워진 ‘칼리의 탑(La Torre de Cali)’도 이 도시의 랜드 마크 가운데 하나이다. 칼리의 탑은 42층의 호텔, 사무실, 주거 복합 건물로 조성되었다.

또한 칼리에는 상징적인 조각물들이 많은데, 시내의 한 언덕 위에 위치한 예수상(Monumento a Cristo Rey), 칼리의 설립자인 벨랄카사르의 동상(Monumento Sebastian de Belalcazar), 세 개의 십자가(Las tres Cruces) 등이 유명하다. 이 중 세 개의 십자가는 부활절 직전 성주간(聖週間, Holy Week) 동안의 순례 장소가 되고 있다.

연관목차

471/1205
5. 콜롬비아
6. 볼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