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키토스의 경제

이키토스의 경제

이키토스는 아마존 열대 우림 지역에 입지한 상업, 관광, 산업의 중심지이다. 이키토스는 페루령 아마존 지역의 관문 도시로서, 이 지역의 경제를 지지하는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이키토스 시는 고무 붐의 쇠퇴가 가져온 위기를 국가의 재정 지원을 통해 극복하였다.

주산업은 목재, 석유, 가스, 제분, 식용유, 럼, 카무카무(camu camu: 남아메리카 아마존에 자생하는 식물의 열매), 제빵업 등이며, 금융, 판매, 무역, 교통, 관광, 미디어 중심지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어업도 도시 경제의 한 부분을 담당한다.

산후안바우티스타(San Juan Bautista) 지구는 농업, 수산물, 가금류(家禽類), 가축, 광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과거 목재 운송과 개발은 이 도시의 중요한 수입원이었으나, 최근 페루와 미국 간에 자유무역협정이 체결된 이후 목재의 생산 규모는 급감하는 추세이다.

도시의 상업 지구는 광역 도시권에 걸친 쇼핑센터와 소매점 및 식품 잡화점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키토스 중심부와 벨렌(Belén)에 위치한 프로스페로(Prospero), 아리카(Arica), 그라우(Grau), 알폰소우가르트(Alfonso Ugart) 등의 주요 거리는 핵심 상업 지구이다.

연관목차

442/1205
4. 페루
5. 콜롬비아
6. 볼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