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쿤의 교통

칸쿤의 교통

가. 항공 교통

칸쿤 국제공항(Aeropuerto Internacional de Cancún)은 유카탄 반도의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광 지구로부터 약 12㎞ 거리에 있다. 이 국제공항에는 멕시코를 비롯하여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을 연결하는 항공 노선이 취항하고 있으며, 연평균 1,500만 명의 여행객이 이용하고 있다. 멕시코시티에 이어 멕시코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이며, 국제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공항이다.

칸쿤 국제공항은 1998년 공항 운영 민영화 정책에 따라 아수르 그룹(Grupo Aeroportuario del Sureste, ASUR)이 관리하고 있다. 아수르 그룹은 칸쿤뿐 아니라 코수멜(Cozumel), 메리다(Mérida), 베라크루스(Veracruz) 등을 비롯하여 멕시코 동남부의 9개 주요 공항을 관리・운영한다. 아수르 그룹은 칸쿤 국제공항의 제3청사를 건설하였으며,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 관제탑을 새로이 건설하였다. 대규모 시설 확장을 통해 규모가 가장 큰 비행기인 에어버스 380이 멕시코 내의 공항에서는 처음으로 취항하였다. 또한 칸쿤 국제공항은 미국과 쿠바와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쿠바의 아바나로 연결되는 노선이 다수 운항되고 있다.

나. 육상 교통

칸쿤에는 많은 택시들이 운행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지역의 택시보다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관광 지구와 도시 이외 지역을 연결하는 버스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관광객뿐 아니라 관광 지구에 종사하는 지역 주민들도 이용하고 있다.

무헤레스 섬(Isla Mujeres)은 관광 지구 내에 있는 푸에르토후아레스(Puerto Juárez) 항에서 여객선을 이용하여 갈 수 있다. 규모가 작은 무헤레스 섬 안에서는 골프장 카트를 대여하여 이동하기도 한다.

연관목차

363/1205
3.13.5 칸쿤의 교통 지금 읽는 중
4. 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