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아이시앵의 주요 관광 자원

카프아이시앵의 주요 관광 자원

카프아이시앵은 아이티에서 아름다운 도시의 하나로 손꼽히는데, 이곳에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변과 리조트, 역사 유적지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이 있다. 대표적으로 카프아이시앵 인근 밀로트의 상수시 궁전(Palais Sans Souci)과 라미예 공원(Site des Ramiers), 라페리에르 성채(Citadelle La Ferrière)가 자리한 국립 역사공원(Parc national historique)은 유네스코(UNESCO) 세계 문화유산이다.

먼저, 상수시 궁전은 독립 후 스스로 황제에 오른 앙리 크리스토프(Henry Christophe)의 궁전으로, 산악의 절경을 배경으로 정원에 둘러싸인 모습이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한데, 베르사유 궁전(Château de Versailles)을 모델로 한 정원과 연못 등을 통해 권력을 과시하였다. 1805년에서 1820년 사이에 약 2만 명이 공사에 동원된 끝에 완공된 라페리에르 성채는 ‘앙리 성채(Citadelle Henry)’라고도 불리는데, 프랑스의 침략에 대비해 건설된 것이다. 높이 약 910m의 라페리에르 언덕 위에 자리해 있고, 약 5천 명의 병사를 수용할 수 있으며, 365문의 대포를 설치할 수 있는 거대한 규모로,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큰 요새였다. 처음에 궁전과 요새는 식민지에서 독립을 쟁취한 아이티의 자유의 상징이었으나, 이후 독재자에 의해 요새화되었다. 1842년 지진으로 궁전의 상당 부분이 파괴되었다.

상수시 궁전과 라페리에르 성채는 1978년에 아이티의 독립을 기념하기 위한 국립 역사공원으로 조성되었으며, 1982년에는 유네스코(UNESCO)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연관목차

891/1205
22. 도미니카 공화국
23. 아이티
24. 바하마
25. 자메이카
26. 그레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