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파카바나의 관광

코파카바나의 관광

해변을 따라 만들어진 코파카바나 산책로는 1970년에 코파카바나 경관과 공공시설 재정비를 통해 조성되었다. 전체 길이는 4㎞이며, 검은색과 흰색이 교차하는 포르투갈 방식의 포장 기법을 사용하여 기하학적 파도 문양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해변과 산책로 뒤편에는 10층 이상의 고급 주거용 건물과 호텔, 레스토랑, 바, 클럽, 극장 등의 상업 시설이 들어서 있다.

매년 12월 31일 밤에 펼쳐지는 불꽃놀이(Fogos de Artifício)와 새해 첫 날의 해돋이를 보기 위해서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코파카바나 해변을 찾는다. 그 밖에도 수변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거리 연주와 공연 등도 매력적인 관광 자원으로 코파카바나 해변을 돋보이게 하고 있다. 1960년대 초 브라질에서 일어난 새로운 리듬의 음악인 보사노바(bossa nova)가 바로 이 해변의 공연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파카바나 해변은 여러 스포츠가 개최되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피파 비치사커 월드컵(FIFA Beach Soccer World Cup)과 비치발리볼(Beach Vollyball) 대회 등이 여러 차례 개최되었다. 2016년 브라질 올림픽 때 비치발리볼과 트라이애슬론(triathlon) 경기 등이 이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연관목차

183/1205
2. 아르헨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