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 폭스 테리어

토이 폭스 테리어

[ Toy Fox Terrier ]

요약 영국 원산의 애완견.
토이 폭스 테리어

토이 폭스 테리어

동물
척삭동물
포유류
식육목
개과
이칭/별칭 아메리칸 토이 테리어(American Toy Terrier), 아메르토이(Amertoy)
멸종위기등급 미평가(NE : Not Evaluated, 출처 : IUCN)
크기 키 약 25.5cm
무게 1∼3Kg
몸의 빛깔 흰 바탕에 검정색과 황갈색의 얼룩무늬
수명 13∼15년
분포지역 영국

영국에서 미국으로 전해진 스무드 폭스 테리어의 후예로서 아메리칸 토이 테리어(American Toy Terrier), 또는 아메르토이(Amertoy)라고도 부른다. 처음에는 크기가 여러 가지였으나 점차 폭스 테리어와 토이 폭스 테리어의 두 견종으로 나누어졌다. 시골 농장에서 쥐를 잡는 데 주로 이용하였으며 새로운 환경과 훈련에도 쉽게 적응하여 장애인을 돕는 ‘핸디 도그(Handidog)’로도 활약하고 있다.

몸집은 자그마하고 뼈대가 가늘다. 털은 짧고 부드러우며 윤기가 흐른다. 털빛은 흰색 바탕에 검정색과 황갈색 얼룩무늬가 있는데, 특히 얼굴 부분은 황갈색 무늬가 있다. 주둥이는 뾰죽하고 얼굴에 비해 큰 귀는 쫑긋 서 있다. 꼬리는 위로 솟아 있으며 보통 짧게 자른다.

성격은 활기가 넘치고 영리하며 주인에게 충직하다. 털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빗질을 해주어야 하고 목욕도 자주 시키는 것이 좋다. 운동을 좋아하므로 규칙적인 산책이 필요하다. 실내생활에도 적합하여 애완견으로 무난히 키울 수 있다. 수명은 13∼15년이다.

토이 폭스 테리어 본문 이미지 1

참조항목

카테고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