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개야도

군산 개야도

분류 교통/통신/지리 > 해양문화사전 > 해양도시 > 도서

전라북도 군산시 오식도동에 속하는 섬이다. 높은 봉우리가 없고 구릉으로 이루어져 마치 이끼가 피어나는 모양과 흡사하다고 하여 개야도라 불려지게 되었다. 금강하구로부터 서쪽으로 9㎞ 떨어져 있으며, 동경 126°33′, 북위 36°1′에 위치한다. 원래는 충청남도에 속해 있었지만, 1914년 행정구역개편 때 전라북도 옥구군으로 편입되었다가 1995년 군산시와 옥구군의 통합으로 군산시가 되었다. 본래 섬의 동쪽에 간석지로 이루어진 넓은 만(灣)이 있었으나, 간척으로 농경지가 되었다. 간척으로 생긴 논이 23.6㏊, 밭이 51.7㏊로 경지율이 45%나 되며, 황해의 다른 섬에 비해서 경지율이 높은 편이다.

사진

군산 개야도 앞의 선박들

군산 개야도 앞의 선박들 전북 군산시 옥도면 개야도리에 위치한 개야도의 평화로운 모습이다. 개야도는 어촌이면서도 농업이 발달하여 농촌의 모습도 보여주는 곳으로 군산에서 약 23킬로미터 떨어진 가까운 곳으로 마을에 들어서면 수많은 어선이 마을앞에 정박해 있고 넓은 바다에는 어패류 양식을 위한 부표가 하얗게 떠있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옥도면 섬 중에서 제일 큰 섬으로 농산물과 각종 수산물이 풍부하여 어선을 이용한 바다낚시, 갯바위 낚시와 패류 등을 잡아 맛있는 부식을 맛볼 수 있다.

군산 개야도

군산 개야도 전북 군산시 옥도면 개야도리에 위치한 개야도의 평화로운 모습이다. 개야도는 어촌이면서도 농업이 발달하여 농촌의 모습도 보여주는 곳으로 군산에서 약 23킬로미터 떨어진 가까운 곳으로 마을에 들어서면 수많은 어선이 마을앞에 정박해 있고 넓은 바다에는 어패류 양식을 위한 부표가 하얗게 떠있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옥도면 섬 중에서 제일 큰 섬으로 농산물과 각종 수산물이 풍부하여 어선을 이용한 바다낚시, 갯바위 낚시와 패류 등을 잡아 맛있는 부식을 맛볼 수 있다.

연관목차

1918/2347
조류
지형
해양도시
도서
군산 개야도 지금 읽는 중
성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