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원해수욕장

조선향토대백과 인문지리정보관 : 문화 · 예술

송도원해수욕장

[ 松濤園海水浴場 ]

분류 인문지리정보관>문화 · 예술>위락>놀이시설>해수욕장
행정구역 강원도>원산시

강원도 원산시 송도원에 있는 해수욕장. 700여 년 전 이곳 주민들이 바닷바람과 모래의 이동을 막기 위하여 소나무를 옮겨심기 시작한 때부터 여기에 솔밭이 생겼으며 19세기 말, 20세기 초부터 해수욕장으로 이용되었다. 송도원해수욕장은 마식령산줄기에서 뻗어 내린 높고 낮은 수려한 산줄기들과 동해의 맑고 푸른 물결, 바다기슭을 따라 펼쳐진 흰모래불과 붉게 피는 해당화, 사철 푸른 소나무숲들이 하나로 잘 어울려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이 아름답다.

해수욕장은 만으로 되어 있다. 갈마반도와 호도반도 그리고 해수욕장 앞에 있는 여러 개의 섬들이 바다의 세찬 물결을 막아주므로 항상 물이 맑고 잔잔하다. 해수욕장은 바다밑의 물매가 느리고 물이 얕으며 수온도 알맞다. 바다기슭에는 뜨겁게 달아오른 깨끗한 흰모래불이 40~100m 너비의 띠모양으로 놓여 있어 해수욕을 하는데 아주 좋다. 송도원해수욕장에는 흰모래불을 따라 우아하게 세워진 수백 개의 해양양산과 바다 가운데 용마처럼 우뚝 솟아오른 조약대 그리고 실내의 샤워시설들과 탈의장들, 청량음료점을 비롯하여 해수욕에 필요한 현대적인 설비와 편의봉사시설들이 충분히 갖추어져 있다.

마지막 수정일

  • 2010. 12. 31.

【유의 사항】

  • ⓘ 본 콘텐츠는 1999~2005년 남북공동 편찬사업에 의해 발간된 자료로서,
    북한에서 사용되는 표현이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북한 자료의 특수성으로 내용의 최신성이나 이미지의 선명도가 다소 떨어지는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연관목차

조선향토대백과 인문지리정보관 : 문화 · 예술 1900/2772
송도원해수욕장 지금 읽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