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히타

파히타

[ fajita ]

요약 구운 쇠고기나 닭고기 등을 채소와 함께 토르티야에 싸서 먹는 멕시코 요리.
파히타

파히타

국가 멕시코
구분
주재료 밀가루·고기·양파

쇠고기나 닭고기 등을 구워서 볶은 채소와 함께 토르티야에 싸서 먹는 멕시코 요리이다. 처음에는 쇠고기의 안창살을 이용하여 스테이크로 구운 다음 길게 썰어 주재료로 사용하였다. 요즘에는 닭고기·새우·생선·채소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다.

만드는 방법은 먼저 닭고기 또는 쇠고기를 준비한다. 올리브유(또는 식용유)·라임주스(또는 레몬주스)·실란트로 다진 것·할라피뇨고추 간 것·칠리 파우더·양파 간 것·소금·물을 잘 섞어 소스를 만든다. 여기에 고기를 넣고 버무린다. 냉장고에서 2시간 정도 재운다.

고기에 양념이 배면,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간 불에서 3분 가량 굽는다. 적당히 익은 고기를 길게 채썬다. 양파·청피망·홍피망을 깨끗이 다듬어 굵게 채썬다. 채썬 채소를 기름 두른 팬에 소금으로 간하여 볶는다. 채썬 고기와 채소를 함께 넣고 부드럽게 될 때까지 5∼6분 정도 저어가며 익힌다.

토르티야는 찜통에 찌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따뜻하게 준비한다. 토르티야에 볶은 고기와 채소를 올리고 가장자리를 접어 돌돌 만다. 살사소스·구아카몰소스·사워크림, 잘게 썬 치즈 등을 함께 낸다. 고기 대신 해산물이나 생선을 넣을 수도 있다. 또 치즈나 채소만으로 속을 채워 담백하게 만들기도 한다.

카테고리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