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성면

석성면

[ Seokseong-myeon , 石城面 ]

요약 충청남도 부여군 동서부에 있는 면.
석성면

석성면

위치 충청남도 부여군 동서부
면적(㎢) 30.58
행정구분 22행정리(6법정리)
행정관청 소재지 충청남도 부여군 석성면 증산로 61-1(증산리 1284-4)
인구(명) 3,468(2013년)

동쪽은 논산시, 북쪽은 초촌면(草村面), 서쪽은 부여읍(扶餘邑)·장암면(場岩面), 남쪽은 세도면(世道面)·논산시에 접한다.

면의 북서부는 낮은 구릉성 산지로 밭농사 지대를 이루며, 남동부의 석성천 주변은 평야지이다. 이런 지형조건으로 쌀·보리 등의 주곡농업이 이루어지고 그밖에 마늘·콩·잎담배 등을 재배한다. 논산∼부여 간 도로가 면의 북동부를 지나며, 면의 각 지역을 연결하는 지방도가 석성리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뻗어 있다.

문화재로는 부여 석성산성(사적 89), 현내리 부도(浮屠:충남유형문화재 22), 석성동헌(충남유형문화재 124), 전득우 묘(田得雨墓:충남기념물 25), 석성향교(충남기념물 126), 정각사지(正覺寺址), 부여 증산리(甑山里) 선사유적, 인강사지(印江寺址), 현내리(縣內里) 석탑 등이 있다.

카테고리

  • > > >
  • > > >

관련동영상

석성면 충청남도 부여군 동서부에 있는 면 백제시대 진악산현에 속했으며 조선시대 석성현이 되었다가 1914년 행정구역 개편으로 석성면이 되었다. 현재 6개의 법정리를 관할한다. 면의 북서부는 낮은 구릉성 산지로 밭농사 지대를 이루며, 남동부의 석성천 주변은 평야지이다. 벼농사가 활발하고 양송이 버섯이 특산물로 전국생산량의 45%를 차지한다. 4번 국도가 부여읍과 논산시로 연결되며 문화재로는 부여 석성산성, 석성동헌, 석성향교, 정각사지, 현내리 석탑 등이 있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