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착연애… > 질문 답변

집착연애…

작성자 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5-02 03:30 댓글 6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최근에 싸움이 있었는데 어쩌면 헤어질 이유이기도하고 저는 대화로 풀 수 있는 사건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남친은 화가 잔뜩 나서 헤어지자고 하더라구요.

2년 반 넘게 만나면서 정말 자주 싸웠고 헤어지고 만나고 그랬는데 그럴 때마다 우리 앞으로는 서로 얘기를 많이 하자~ 라고 했지만 , 남친은 은근히 그런 상황을피해왔고.. 진지한 얘기또한 싫어했어요. 전 그런 모습에 더 답답해했고 그게 다른 걸로 표출되었고요..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만 실수하거나 행동해도 바로 헤어지자고 하더라구요. 이번 싸움에서도 역시나.

전 항상 대화로 풀 수 있는데 왜 대화도 안하고 오빤 왜이렇게 극단적으로 헤어지냐~ 나는 헤어지기 싫다 내가 미안하다~ 라면서 다시 만나왔는데

이번에는 뭔가 진짜 끝인 것 같더라구여.. 너무너무 심리적으로 불안해서 전화를 정말 계속 했어요.

받을때까지 했어요. 제가생각해도 사람 질렸을 것 같은데, 받으면.. 남친이 정말 힘들어했고 , 내가 전화 받아주니까 계속 하냐면서 .. 나 좀 냅두라고 정말 좋은 기억도 다 사라질 것 같다면서 결국 차단해버렸네용..

전 정말 이정도 만났으면 싸움에 있어서 서로 대화로 풀어나가고 우리가 만난 기간과 힘을 믿었거든요.

그것때문에 계속 붙잡고 싶었는데 , 저의 표현방식도 잘못되었던거죵..

근데 남친은 이런 일만 생기면 안좋은 생각만 나고 , 좋은 생각이 아예 안든대요..

제가 너무 이기적이라고 하는데 맞는 말이여서 미안하다고만 했어요. 전화도 차단하고 인스타도 계정을 비활성화 시켰더라구요..진짜 이런적이 처음이라 너무 무섭고 하…. 제 모든 행동들이 다 후회되고 연락할 방법도 없어서 너무너무 답답합니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차분히 모든걸 내려놓고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자세한 내용까지는 모르겠지만
진지한 내용을 생각 정리후 얘기하려는 의도면 몰라도 일방적인 회피로 순간을 모면하려는 반복적인 갈등해소법은 이런 반복되는 이별의 위기만
서로에게 상처만 줄거예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서로 대화를 통해서 풀 수 있는 부분은 풀어가는게 맞는데 그런 상황을 피한다거나 하시는건 회피형 성향이 있으신거 같아요.

회피형이신 분들은 대체적으로 상대가 본인을 바꾸려한다 라고 느끼면 많이 스트레스받고 잠수, 혹은 포기를 생각하게 되는거 같아요.

헤어짐의 반복, 잦은 싸움, 매달림 등으로 많이 지치셨을거 같은데.. 받아들이시기 힘드시겠지만 받아들이려 해보셔요. 집착하시는건 두분다 정신적으로 많이 힘드실거 같아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ㅜㅜ 감사합니다.. 해결하고 싶은데 상대방이 안 받아주니 그냥 제만 잘못된 사람 같고 집착하는 모습에 자존감도 많이 떨어지네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자기객관화가 필요할수도있어요..
나한테는 조그마난 실수여도 상대방은 아닐수도있고 이기적이라하고 차단까지 할정도면 분명 무언가 있는듯하네영.....
물론 회피형 가까이두지마세여...????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아.. 회피형이 제 남친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못했네용.. 너무 답답하네요.. 감사해요.. 생각을 정리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