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업체 갑질 맞나요?? 신고 가능할까요? > 질문 답변

이거 업체 갑질 맞나요?? 신고 가능할까요?

작성자 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7-22 16:30 댓글 20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백화점 모 업체 팝업스토어에서 단기 알바중입니다.

근무 첫날에 백화점 직원이 와서는

어떤 고객님한테 전화가 왔는데 여기서 물건을 사서는

안 가져갔다더라 고객님께 전화해봐라해서 전화해보니

자기가 한시간 전쯤에 a상품을 사갔는데 집에 와보니 없더라 결제는 남편한테 시켰는데 물건을 안 받아온 거 같다고 해서 일단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 뒤에 바로 업체에 연락해서 "저포함 다른 알바생들 중에 구매하고서 포장 안 한 물품이 없을뿐더러 매대에

포장된 물건 자체도 없다. 그런데 고객님은 자꾸 샀는데 안 가져왔다고 하신다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었어요

그랬더니 a상품 구매한 영수증을 인쇄해서 카톡으로 보내달라고 하더라구요. 한 시간 전에 a상품 팔린 구매 건이 2개나 있어서 둘 다 보냈습니다.

그런데 두 개 중에 하나로 특정하라면서 cctv는 한번밖에 못 돌리니 반드시 기억하셔야하고 정확히 말하라고 하더라구요. 저 포함 직원들 모두 유선상 목소리만으론 누가 누군지 구분할 수가 없었고 결국 그냥 대답 안 한 채 끝났습니다. 그런데 업체에서는 무조건 알바생 잘못이란듯이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진상 손님 많으니 잘 웃어라. 그리고 기억 못 하시면 안된다."는 등 나무라는 말을 하더라고요

결국 그 날 저녁에 남편 분이란 사람이 저한테 직접 전화를 했어요. 그래서 제가 고객님 혹시 카드 결제 내역 확인 부탁드려도 되냐고 물었고 확인 결과 저희 업체에서 구매조차 하지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업체에 이 사실을 전달했어요. 그런데 하는 말이 그래도 기억 못 한 게 잘못이라고 무조건 고객을 기억해야했다고 우기더라구요. 애초에 사간 사람이 없는데..?

그리고 오늘 아침에 해고당했어요 ㅋㅋㅋㅋ

이거 갑질 아닌가요?

아래는 어제 저녁에 단톡방에서 나눈 대화 내용이고

바로 오늘 아침 해고당했습니다

동생이 겪은 일인데 제가 대신 올려봅니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진짜 저분 띄어쓰기 하나도 안 하시네 진짜 대답 안 하고 싶게 말을 하시네요.
그리고 구매하신 적도 없는데 어떻게 뭘 기억을 하라는 거죠?
결국 사건은 잘 해결 되었고 고객님께서 잘못 알고 계신 상황이였는데
갑자기 해고 한다?
갑질 맞아요. 진짜 개싹퉁바가지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그쵸? 대화에 오타가 많은 부분은 죄송해요 화가 나는데
참고 보내다보니 급하게 치게 되더라구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얼굴도 모르는 사람이 봐도
저 대화에서 업체 직원의 말이 이해가 안되죠?
그냥 자존심 싸움하는 걸로밖에 안 보이네요

아웃소싱에는 저랑 안 맞는다고 말했다네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업체 직원이 이상한 거 같습니다.
단기 아르바이트한테 정직원 수준의 실력을 원하네. 고객 인상착의를 누가 다 알죠.
저라면 항의 문의 남겨봐요. 고작 그런게 해고사유라니 아주 지 멋대로네요 ㅋㅋ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어디다 남길까요 그리고 애초에 단골이 없는 게
팝업스토어라서 다 하루 고객이에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모집할때 신청 했던 곳 거기 이야기 해보세요.
저도 과자판매하는데 인터넷으로 주문 했다고 박박 우기시는 고객님들도 계시고(알고보니 무통장결제라 입금을 안하심)
물건 못받았다고 박박 우기다가 결국 집에가서 집사람한테 물어보니? 있더라 찾았다
이런 고객님도 많으시거든요. 부부간의 소통이 제대로 안된 것 같고요.
억울 하셨겠지만 오히려 그사람하고 일하면서 더 받을 스트레스
빨리 받고 정리했다고 생각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엥 이게 왜 알바 잘못인거죠? ㅋㅋㅋ 애초에 카드내역이랑은 본사나 윗급에서 확인해야하는거 아닐까 하는데 .. 진짜 상대방 카톡 띄어쓰기 하나도 안하고 장문 킹받네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제가 알바 끝나고 할 말은 많은데다
상대방 반응에 화가난 채로 보내서 오타가 많습니다. ㅜㅜ 카톡 내용이나 상황 충분히 이해되시나요?
제 눈엔 감정싸움하려고 “알바생인 니가 어딜 기어올라” 이런 느낌밖에 안들더라구요
아니나 다를까 바로 아침에 해고라니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관리자라면 본인이 직접 해결해 줄 생각은 안하고
해고 엔딩이라니 진짜 너무한다 싶네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당연히 왼쪽이 갑질한거죠
열받네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카톡 보셨을 때 제가 실수했다거나 감정적으로 행동한 건 안 느껴지죠? 처음엔 최대한 사실을 전달하려고 했고 그 뒤에도 직원 탓을 하니..화가 나더라구요 그런데도 꾹꾹 참고 답장했습니다..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와 근데 별개로, 고객한테 저런 연락 오면 물건을 추적해서 찾아줘야하나봐요? ㄷㄷ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만약 물건을 사갔는데 안 받았으면 당연히 찾아가야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안 드린 물건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고객님은 흥분한 상태로 일방적으로 두고 갔다고 하시지 알바생은 있는
그대로를 최대한 빨리 업체에 전달할 수밖에 없잖아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결국 고객의 착오인데 결론은 해고라니 어디에 신고하고 싶어요 이 업체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두고갔으면 당연히 결제내역 가지고 스스로 찾으러 와야하는거 아닌가...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그쵸?ㅎㅎ 저 업체에서 고객 번호 달라고 하길래 통화로 해결한 줄 알았더만 저녁에 남편분이랑 직접 통화한 후에나 안 사셨단 사실을 알았어요 그럼에도 재차 확인하고 연락달라고 한 후 이틀이나 연락이 없어서 이야기했더니 감정적인 대응에다 해고라니 ㅋㅋㅋ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띄어쓰기는 아예 안되어있고 맞춤법도 안맞고
읽기 개힘드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