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4대보험 및 근로계약서 미작성, 급여명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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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0년도부터 2023년도까지 5인미만 사업자에서 근로자로 근무하였습니다.
지금 와서 확인해보니 실수령액과 국세청 신고 4대보험금액이 차액이 심하게 납니다.
신고금액은 240만원 , 실수령액은 400만원이며 근로계약서 미작성
급여명세서를 발급해주시지 않아 확인조차 안한 제 잘못도 있습니다.
사업주와는 안좋게 나오게 되어 연락하기 힘듭니다.
1. 과소 신청을 신고하게 될경우 저는 사업주와 실수령액 400만원으로 구두로 계약하긴 하였다만 저도 세금을 내야 하나요?
2. 급여명세서를 고지해주지않아 증거자료는 계좌이체밖에 없는데 가능할까요?
3. 급여명세서 미고지, 근로계약서 미작성 벌금이 부과되나요?
4. 3년치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21년도 근로부터 신고가 가능한건가요?
#근로 4대보험 #근로 계약서 4대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