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강관광지

한탄강관광지

[ 漢灘江觀光地 ]

요약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全谷里)에 있는 관광지.
한탄강관광지

한탄강관광지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 한탄교와 사랑교 사이의 강변 1.5km에 펼쳐져 있다. 북한 지역의 평강군에서 발원하여 철원군을 거쳐 포천시 일대를 지나는 한탄강은 이곳에 이르러 아기자기한 계곡과 절벽을 갖춰 절경을 이룬다. 한탄강 상류에는 강 한가운데에 고석정이 있고 고석정 건너편에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성을 쌓고 숨었던 동굴이 남아 있다. 고석정 아래 1km 지점에는 순담계곡이 있다. 1970년 3월 한탕강유원지로 문을 열어 1977년 3월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주요 시설로는 가족캠핑장과 보트장·어린이놀이터·다목적운동장 등이 있으며, 식당과 매점 등 편의시설도 많다. 여름 휴가철에는 하루 평균 1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는데, 특히 계곡의 물살이 급하여 래프팅 장소로도 유명하다. 깨끗한 물과 모래, 미루나무 숲이 일품으로 최근에는 오토캠핑장도 들어서 가족나들이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인근에 전곡리구석기유적지가 있다.

카테고리

  • > >
  • > > >

관련동영상

한탄강관광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에 있는 관광지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 한탄교와 사랑교 사이의 강변 1.5km에 펼쳐져 있으며 이곳은 한탄강이 곡류하며 아기자기한 계곡과 절벽을 갖춰 절경을 이룬다. 연천세계캠핑체험존과 한탄강어린이교통랜드가 한탄강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전곡리선사유적지, 전곡선사박물관이 인근에 있다. 이곳을 흐르는 한탄강은 깨끗한 물과 모래, 미루나무 숲이 일품으로 최근에는 오토캠핑장도 들어서 가족나들이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1977년 3월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