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에게 숨겨둔 아이가 있었습니다

아내에게 숨겨둔 아이가 있었습니다

작성일 2024.04.13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아내에게 숨겨둔 아이가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38살 남자고 아내가 3살 딸이 있고 현재 임신 중입니다.
우연히 아내의 과거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내가 17살 때 아들을 낳았고 그 아들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아내가 아들을 버리고 최대한 아들이 자기를 못 찾게 막아놓았는데, 그 아들이 어떻게 저를 찾아내서 저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그 아들이 먼저 아내에게 연락을 했지만 아내가 차단을 한, 그런 메세지도 캡쳐해서 보여주었고, 그 아들이란 사람의 얼굴이 아내와 완전 똑 닮았습니다. 그 아들이란 사람 말로는 친부도 찾았지만 이미 죽은 상황이었고, 생물학적 친모가 자길 버리고 결혼해서 새 가정 꾸리고 잘 사는걸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자기는 위탁가정에서 학대받고 힘들게 살았고 현재도 만18세 되자마자 독립하고 사기까지 당해서 살기도 어렵고 남들은 다 부모지원받고 잘사는데 나만 왜 이러냐고 말했습니다.
아내의 휴대폰을 몰래 보았고, 몰래 삭제된 메세지들을 보았는데, 그중에는  아내와 아이들을 원망하는 메세지까지 와 있었습니다.
그 아들은 명예훼손이고 뭐고 죄다 소문내고 다니겠다며 제 아내를 증오하는 상황입니다.
아내의 이런 과거..덮어줘야 하는 건가요..너무 복잡하고 배신감이 듭니다....아내가 임신한 상황이지만 이혼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충격적이어서 아내에게 출장 핑계 대고 회사에 연차 내고 여관에틀어박혀서 생각중인데...너무 그냥 복잡합니다. 아내와 이혼해야 하는 건지.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아내를 사랑한다면 아내로부터 진실성 있는 답변을 듣고 과거에 대한 거짓을 하지 않는다면 포용하고 과거의 일을 묻고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함이 가장 바람직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아내가 자신의 과거를 거짓으로 진실성 없는 답변과 현실의 부정만을 한다면 그 아내는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 봐도 무관하다 판단해 봅니다.

결국 최종적인 결정을 하기 위한 판단은 귀하가 하는 것이지만, 그 판단을 하기 위하여는 아내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함에 있어 귀하에게 얼마만큼 솔직하고 진솔하게 털어 놓는가가 가장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새로 태어날 아이에게도 축복을 함께.... 부디 현명한 판단을....

괜찮아이혼상담.JPG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가 잇다면 연락 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지금 배우자를 정말로 사랑한다면 결혼 생활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결혼 생활 중에 불미스러운 일도 아니고, 어릴때 일어난 일기도 하고,

아이까지 임신하고 있는데 이혼하게 되면 그 아이는 아내가 버리고 찾아온 그 아이처럼 사람들을 증오하면서 살게 될 것입니다.

지금 아내의 잘못을 용서한다면 그 아내는 평생 귀하를 하느님 같이 대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잘 마무리하시기를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사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제 태어날 선생님의 자녀일 것이고

또한 선생님 자신의 인생일 것입니다.

충격, 배신감, 혼란 속에서 하는 의사결정은 나중에 후회하기 쉽습니다.

자기자신을 위해 가장 현명한 결정은 차분한 마음에서 나오죠.

선생님 마음이 차분하고 머리가 맑아졌을 때

선생님이 어떤 결정을 하실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어쩌면 용서는 안되지만 내 아이들을 위해 어쨌든 아내와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드실 수도 있고

내 가족을 지키는 것이 나를 위한 것이라는 생각에 아내와 함께 가족을 보호하는 선택을 하실 수도 있고

자녀 둘만 데려오고 아내는 끊어내는 것이 나를 위한 선택이라고 느껴지실 수도 있고

어린 나이에 어쩌다 임신해서 아이까지 버렸어야 했나, 그런 선택을 해야했던 17세의 여자아이가 불쌍해 보일 수도 있고

지금 가정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자기 자녀를 끊어내려는 아내의 모습에 마음이 가실 수도 있고

또는 모든 연을 다 끊어내고 나 홀로 새 삶을 사는 것이 가장 나를 위한 것이라는 판단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세상에 답은 없습니다.

다만 그 어떤 것이든 자기자신에게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종교든 심리상담이든 나의 감정을 정리할 시간을 충분히 가지신 후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이 차분해진 상태에서 숙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내 삶, 아내의 삶, 자녀의 삶까지 너무 많은 것이 얽혀있습니다.

단지 이혼을 한다, 하지 않는다, 이런 이분법적 선택보다는 좀 더 자신의 마음을 돌보시고 어떤 인생을 살면 좋을지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내에 대한 배신감과 앙금을 품은 채 평생 살아가는 것은

설령 이혼을 하더라도 나와 나의 자녀에게 모두 불행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혼란스러운마음을 잘 정리하고 다독이셔서, 부디 선생님과 선생님의 가족에게 다시 평안이 찾아오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이혼은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본인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혼자 결정하기 힘들면 심리상담사나 가족, 친지들과 상의해 보세요

아내에게 숨겨둔 아이가 있었습니다

... 아내의 휴대폰을 몰래 보았고, 몰래 삭제된 메세지들을 보았는데, 그중에는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아내아이들을 저주하는 메세지까지 와 있었습니다. 그 아들은...

새언니에게 숨겨둔 아이가 있었습니다

... 이미 오빠와 새언니 사이에 아이 둘이나 있어서 이혼도 쉽지 않을거 같고요...... 사이에서 아이를 낳고 그 아이는 새언니 부모님이 키우고 있고 일본 소학교 다니고 있다고...

재산분할 질문

... 금융거래조회도 3년치만 한다고 얘기들어서요 아내는... 결혼 전 금고에 숨겨둔 10억 원이 이혼 시 재산분할... "법무법인 아이엠 법률 상담 전화번호 1551-8388“ https://blog....

영성인 , 영적인 아내 남편입니다

... 자녀를 30세 아빠입니다. 저와 아내가 23살에 결혼을... 일을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밖에서 일을 하지만 아내와... 방 안에서 영적인 수련을하는데 울고있는아이가 방해가...

남편이 숨겨둔 비상금을 몰래 써버리면...

남편이 제 눈을 피해 몰래 비상금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청소를 하다 남편의... 설령 남편이 아내를 절도죄로 고소하더라도 아내는 처벌을 받지 않습니다. 1. 다른...

조현병 아내 15년간 방치하고 일방적...

... 두고 있었습니다. 주말에도 아내는 집에 혼자 두고 딸아이와 외출을 일삼고, 그런 상황에 본인의 월급은 모두 주식에 날리고 가정에 최소 생활비 조차 주지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