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직구제품 배송사기

티몬 직구제품 배송사기

작성일 2024.04.25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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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내용]
티몬에서 3월 11일 22시 05분경에 레노버 직구상품을 구매했습니다. (주문번호 : 3759478814)


[개요]
판매자가 4월 3일에 송장 등록을 했고, 한달 정도는 예상했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때까지도 판매자 판매 페이지에는 재고 보유하고 있고, 바로 발송 가능하다고 광고하고 있었습니다. 

4월 14일에 고객센터로 최초 문의했으나, 4월 15일 답변은 4월중 수령 가능하다고  기다리라는 말만 했습니다.그리고 배송 문의하면서 판매 페이지에 재고 있다고 판매 하는 건 소비자 기만 하는 것이 아닌지 질문했으나, 별다른 조치는 없었습니다. 

4월 18일에 2차 답변을 받았고, 같은 내용의 반복이었습니다. 

송장 번호도 조회 되지 않고, 판매자 답변도 점점 늦어지고 답변도 해주지 않는 일이 많아져서 다시 고객센터로 질문했으나, 4월중 배송 가능하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4월 23일 재차 질문하여 4월중에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4월 말이 다가오고 있다고 문의하였고, 몇 번이나 4월에 받을 수 있다고 해놓고 약속을 지속적으로 어기는 것이 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의 당시 지체보상금을 줄건지 문의했으나, 줄 수 없다는 답변과 함께, 기다리라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티몬이 직접 판매자가 아니라고해도 판매 중개 업자로서 판매자 관리 및 배송에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와 같은 피해를 보고 있는 소비자가 한 두명이 아닌데도 티몬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고, 기다리라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배송 정보도 알려주지 않고 해외 배송이니 조회가 안된다는 변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직구품도 배송 조회가 안되는 일은 한번도 없었던 것을 생각하면 티몬에서 정상적인 대처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힘듭니다. 

위 같은 상황에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어떤 것 일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국소비자원에 상담신청은 올렸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소비자원 답변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고객님.

티나는 쇼핑, 티몬입니다!

우선 티몬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상품은 해외직배송 상품으로, 현재 판매처측으로 빠른 배송 요청되어

판매자 > 발송처로 빠른 통관 독촉 중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많이 답답하실 고객님을 위하여 판매처측 배송상황 지속 모니터링 예정이며,

담당부서에서 금일 중 고객님께 연락드려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티몬 고객센터(1544-6240) 또는 1:1 채팅상담(DAY 09:00~18:00/ NIGHT 18:00~08:59)으로 남겨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항상 고객님의 즐거운 쇼핑을 위해 노력하는 티몬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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