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해외직구 제품 사기? 피해보상 가능한가요?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pandausa/products/6101247838?NaPm=ct%3Dkymh2h6s%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008795a82c5f6952e206ecdeb2af43ee41f9b7bc
위의 해당 링크에서 해외직구로 구매를 하여 오늘 상품을 전달받아 제품박스를 개봉하니 제가 알던 서피스 프로8 제품의 모양이 아니여서 박스의 제품명 쪽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어 확인 차 살짝 긁어서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서피스 프로7이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인터넷에서 확인하니 서피스 프로7 제품이 맞았고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한 결과 판매자도 해당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해당 문의에 대한 답변은 지금 미국의 시간이 밤이고 내일은 처리가 불가능한 일정이라고 토요일에 답변을 주신다 하셨습니다.
판매자분께서는 위의 첨부사진중 바코드가 있는 스티커의 "Surface Pro8......13"이라는 문구를 보고 제대로 된 상품이다 생각하여 저에게 바로 배송을 한 것 같습니다. 사진외의 첨부된 다른 스티커들을 확인해보니 판매자분은 아마존에서 구매하여 저에게 팔았던 것 같고 판매자가 구매한 곳에서 사기를 당한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상황이 매우 복잡해지고 조치가 많이 늦어질 것 같은데 어떻게 조치를 하면 될까요?
현재 받은 제품을 제가 또 직접 반송시켜야하고 저는 환불받거나 제대로 된 상품으로 교환을 받고 싶은데 해외직구이다 보니 시간도 오래 소요되고 이런 경우 제가 판매자에게 별도로 보상같은 것을 요구해도 될까요?
10일 동안 기다려 받았는데 상황이 난감하네요.. 이왕 이렇게 된거 환불을 받고 더 사양이 좋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구매할까 하는데 어떻게 조치를 하면 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추가)제품 확인 없이 구매확정을 하여 네이버페이 발급 포인트를 사용하였는데 문제가 될까요?
#네이버쇼핑 해외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