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및 부가세 수정신고 문의 드려요

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및 부가세 수정신고 문의 드려요

작성일 2023.12.20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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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초보 세무대리인입니다.
거래처 법인에서 8월 세금계산서를 발행했었는데 착오기재(사업자번호)가 있다고 하여 수정 발급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2기 예정은 이미 신고가 완료 되었습니다.

1. 그러면 세금계산서를 수정하려면 오늘 날짜로 해야 하나요?
2. 아니면 8월 세금계산서이니 세금계산서 수정을 8월 날짜로 해야 하나요?
3. 그리고 합계표가 달라지니 부가세도 수정신고 해야 하죠?
4. 그럼 가산세는 없지 않나요?
5. 그냥 세금계산서 다시 업로드 하여 수정 신고 넣으면 될까요?

부탁드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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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1. 그러면 세금계산서를 수정하려면 오늘 날짜로 해야 하나요?

->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사유 중 착오정정으로 발급하시면

세금계산서 작성일자는 기존 작성일자로 새로운 세금계산서가 발급되게 됩니다.

2. 아니면 8월 세금계산서이니 세금계산서 수정을 8월 날짜로 해야 하나요?

-> 수정발급은 하시면 8월로 작성일자가 됩니다.

3. 그리고 합계표가 달라지니 부가세도 수정신고 해야 하죠?

-> 법인일테니 전자세금계산서일꺼고

부가세 신고시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총금액, 건수가 반영됩니다.

결론적으로 매출액은 변동이 없으니 수정신고할 필요가 없겠죠~~

4. 그럼 가산세는 없지 않나요?

-> 맞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도 가산세가 없고, 매출세액 등 최종납부세액도

변동이 없으니 수정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5. 그냥 세금계산서 다시 업로드 하여 수정 신고 넣으면 될까요?

-> 금액이 변동없으니 딱히 수정신고할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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