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네이버스토어 판매자 주문취소 안되는 상태로 변경 방법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스마트스토어 네이버스토어 판매자 주문취소 안되는 상태로 변경 방법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 취소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습니다. 주문이 생성된 후에는 판매자가 주문을 취소할 수 없으며, 송장을 업로드하더라도 주문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3PL 업체에 송장 요청하기 전에 주문을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주문을 받은 후에는 신속하게 상품을 준비하고 송장을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주문 취소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문 처리 과정에서 신중함과 정확성이 필요하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주문 취소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법인대표이사입니다
어느고객에게나 쥐소요청을
강제로 막을수있는 방법은
소비자보호법에 의거 불가능합니다
다만 상세페이지상 주문이후
취소가 어렵다는점을 고지하시고
주문전에 충분히 결정해 달라는
내용을 안내해 줍니다
또다른 방법은 주문서가 오면
주문접수를 바로 처리
하시는 방법 입니다
주문접수를 하게되면 고객이 임의로
취소가 불가능하며 판매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그때 취소 불가한 점을 안내드려
자제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신규주문이 오면
발주확인을 빨리 눌러주세요
그러면 구매자가 주문취소요청만 가능하고 완료는 판매자의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판매자는 이미 발송된 건이라면 취소거부가 가능합니다.
아예 취소버튼을 없애려면
미리 송장을 넣고 발송처리를 하면 되지만, 실제 발송된게 아니기에 클레임이 들어올수 있습니다.
주문취소나 반품은 구매자의 권리이기도 합니다
발송전에 이걸 취소하지 못하게 강제할수는 없습니다
운영절차에 따라 합리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질문을 잘못 이해 했는지 모르겠는데요
신규주문에서 발주확인을 누르면 배송준비 상태로 바뀝니다
이때 고객이 취소를 하면 취소요청으로 보여집니다
이때는 판매자가 취소거부처리나 취소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택배 집화가 안된 상황 이라면 취소완료를
집화가 끝난 상태면 운송장 번호를 적어주고 취소거부처리를 하면 됩니다
그런데 신규주문에서 발주확인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이 취소를 하면 자동 취소처리가 됩니다
이런 경우 이미 집화된 상태라면 곤란하지요
이것이 답이 되려나 하고 적어봤습니다
번창하세요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 취소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습니다. 주문이 생성된 후에는 판매자가 주문을 취소할 수 없으며, 송장을 업로드하더라도 주문 취소가...
... 들어와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관리자센터에 들어가서 보니까 클레임 상태가 취소완료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면 제가 가만히 있어도 자동으로 고객에게 돈은 환불이 되는...
... (확인을 안 하는 듯). 이런 상황인데, 판매자에게 돈 들어간 것도 없고 네이버 쇼핑에서도 결제 취소가 완료되었다고 하니 그냥 주문 취소된 걸로 생각하면 되는 걸까요?...
...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입니다. 반품건의 수거 상태가 "수거... 수거상태가 "수거진행중" 상황일 때 환불 처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케팅강사입니다 네이버고객센...
... 판매자가 취소승인을 하게 되면 주문상태가 "취소완료" 가 되면서 이후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으로 환불처리를 하게 됩니다. 결제방법에 따라서 1-5일내 환불(또는 승인취소)...
1.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인판매자 사업자등록과... 다만, 네이버 스토어같은 오픈마켓등에 입점판매시에는... 직권취소된 상품주문번호의 결제금액 (조합형 옵션/추가 상품...
... 거래처에 주문을 해야되는 상황에서(출고까지 시간이 걸리는데도) "오늘출발"로 설정해놓은 점, - 스토어 관리를... 같은방법으로 하시구요 판매자가 제일 두려운대상이 ㆍ...
... 못한 상태인데 판매자 직접전달로 설정되어있어서 반품 요청을 네이버로 신청하였고, 이후 저녁 쯤 확인해보니 요청 거절이 되어있더군요 당황스러운 마음에 왜 취소를...
... 적어야되는 상태라 적어봐요~! 스마트스토어는 추가옵션을 구매하지... 세팅하는 방법은 없어요 판매자가 추가옵션 구매하지 않을 시 주문 취소된다는 내용이나 따로 공지로...
제가 5월 9일 날 축구화 주문을 하고 빨간 날이 많은 달이라... 안되는 경우에는 네이버 스토어 1588-3819로 문의 하시면 되며, 판매자는구매자가 물건 받은 뒤 확인하고 구매확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