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환불/반품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제목대로 반품처리에 문제가 생겨 지식인 문의 올립니다.
5/7에 상품을 주문했고, 상품 배송 언제 받을 수 있는지 문의를 하니 9일에 받을거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배송이 판매자 직접전달이라 택배 조회가 되지 않아 조금 불안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답변과 다르게 10일이 되어도 상품을 받지 못했고 그로 인해 또 다시 문의를 하자, 그제서야 확인해본다는 연락이 와서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환불처리 해주겠다고 말했구요.
저는 일단 택배를 받지 못한 상태인데 판매자 직접전달로 설정되어있어서 반품 요청을 네이버로 신청하였고, 이후 저녁 쯤 확인해보니 요청 거절이 되어있더군요 당황스러운 마음에 왜 취소를 했냐 문의하니, 상품을 받고 반품 처리를 하라는겁니다. 환불처리를 금일에 해달라 요청했고, 상품이 언제오는지도 알려주지 않은 채 다 순서가 있는거라며 가르쳐들면서 반품처리하라고 하니 기분이 나쁘고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결국 금일인 11일에 상품이 왔고 반품거절처리가 되어 톡톡 문의로 수거하고 반품처리해달라하니 사과하라고 하더니 반품 처리를 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제가 조치하거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
5/7에 상품을 주문했고, 상품 배송 언제 받을 수 있는지 문의를 하니 9일에 받을거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배송이 판매자 직접전달이라 택배 조회가 되지 않아 조금 불안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답변과 다르게 10일이 되어도 상품을 받지 못했고 그로 인해 또 다시 문의를 하자, 그제서야 확인해본다는 연락이 와서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환불처리 해주겠다고 말했구요.
저는 일단 택배를 받지 못한 상태인데 판매자 직접전달로 설정되어있어서 반품 요청을 네이버로 신청하였고, 이후 저녁 쯤 확인해보니 요청 거절이 되어있더군요 당황스러운 마음에 왜 취소를 했냐 문의하니, 상품을 받고 반품 처리를 하라는겁니다. 환불처리를 금일에 해달라 요청했고, 상품이 언제오는지도 알려주지 않은 채 다 순서가 있는거라며 가르쳐들면서 반품처리하라고 하니 기분이 나쁘고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결국 금일인 11일에 상품이 왔고 반품거절처리가 되어 톡톡 문의로 수거하고 반품처리해달라하니 사과하라고 하더니 반품 처리를 안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제가 조치하거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하는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api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로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사이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