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간호사 되는법

캐나다 간호사 되는법

작성일 2019.10.27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제가 작년에 와서 9학년으로 Junior high을 졸업하고 캐나다 고등학교에 10학년으로 있는데요. 제가 간호사가 되고 싶은데 캐나다에서 간호학과를 가고 싶은데 캐나다 대학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인가요? Pre-healthy를 들으면 좋다고 했는데 잘 모르겠어요.


#캐나다 간호사 되는법 #캐나다 간호사 연봉 #캐나다 간호사 더쿠 #캐나다 간호사 영주권 #캐나다 간호사 현실 #캐나다 간호사 유학 #캐나다 간호사 면허 전환 #캐나다 간호사 디시 #캐나다 간호사 종류 #캐나다 간호사 근무환경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유학 상담 잘 봤습니다. 캐나다에서 유학을 하고 계시네요?

캐나다에서는 간호학을 대학에 공부하기 위해선 고등학교 3학년 8과목 중 6과목(생물, 화학, 물리등) 내신 성적이 90점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이 경우 공립학교보다는 공립학교 수업료보다 저렴한 실력있는 사립학교에서 공부하는게 학생의 꿈을 실현하는데 훨 유리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어느 지역에서 유학을 하고 계시죠?

캐나다는 공립학교 또는 사립학교에서 유학을 하게 되는데요 공립학교의 경우 토론토나 밴쿠버와 같이 대도시에 위치한 학교들의 연간 수업료가 $14,000(1,190만원 정도) 조금 떨어진 지역일 경우 $13,000(1,105만원 정도) 그리고 생활비가 대도시와 차이가 있어 같은 공립학교라도 지역에 따라 유학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특별히 고1 이상 상급 학년일 경우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경우 공립학교 보다는 사립학교로 공립학교의 수업료로 공부할 수 있는 실력있는 사립학교들이 캐나다에는 많이 있습니다. 공립학교의 경우 선생님과 학생의 비용이 1:20 정도 이고 자율 학습으로 사립학교는 1:5인 경우도 많고 학생 개개인의 마춤형 교육으로. 공립학교는 1년 8과목을 사립학교에서는 1년 12과목을 공부할 수 있어 고 1학년부터 유학할 학생의 경우 공립학교에서는 3년 24과목을 공부해야 고등학교 졸업이 되지만 사립학교에서는 2년 24과목을 공부할 수 있어 1년 조기 졸업할 수 있어 유학비용을 절약할 뿐 아니라 캐나다는 대학을 가기 위해선 고3 8과목 내신 성적 중 6과목 성적으로 대학을 가게 되는데요 사립학교의 경우 내신 성적을 관리하는데도 뛰어나 의대나 치대, 약대등 인기 학과를 가기 위해선 95/100 이상의 성적이 되어야 하고 일반대학 장학생으로도 진학할 수 있어 이경우 사립학교가 훨 경쟁력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캐나다에서 의대나 치대의 경우 학부를 Life Science 학사학위를 받고 우리와 같이 대학원에서 의대, 치대를 공부하게 됩니다.

캐나다는 U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안전하고 인종 차별이 없는 다문화 사회, 우수한 교육 환경과 높은 대학 진학률, 북미식 표준 영어,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미국이나 영국에 비해 1/3) 그리고 유학 후 취업 및 영주권 신청의 기회를 가장 많이 준 나라로 한국의 조기유학생들이 유학하기에 좋은 나라입니다

캐나다는 90% 학교들이 교육청 소속 남녀 공학으로 학기는 9월과 2월 시작하며 교육청에서 엄선한 캐나다 가정집에서 홈스테이 하면서 년간 1,870만원의 저렴한 유학비용으로 최고의 유학을 캐나다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역과 학교를 잘 선택해 감으로 한국 학생들이 없는 좋은 학교 좋은 홈스테이에서 성공유학을 실현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캐나다 교육청에서 가디언을 해 줌으로 별도의 가디언비나 관리비가 없습니다. 교육청에 한국인 직원들이 있어 부모님들이 염려 없이 보낼 수 있어 좋습니다. 고 1 이상 상급 학년의 학생들은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학교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사립학교이면서 공립학교 수업료보다 저렴한 유학비용으로 최고의 실력 있는 사립학교에서 여러분의 성공 유학을 실현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첫 학기에는 수학이나 체육, 음악과 같은 영어가 많이 필요치 않는 정규 수업과 하루 한 시간 국제 학생들에게 영어 연수를 병행하게 됩니다. 캐나다의 학기는 9월 시작하는 신학기와 2월 시작하는 학기에 유학을 하실 수가 있고요 영어 시험 성적이 없어도 학교 부설 영어 연수를 통해 영어를 하면 됩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 3까지 부모 동반 없이 혼자 유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캐나다는 부모 중 한 분이 유학을 갈 경우 영어만 공부해도(연간 900만 수업료) 자녀 수 상관없이 자녀들은 무료로 공립학교에서 졸업 때까지 무료로 공부할 수 있어 많은 부모들이 자녀 동반 유학을 가고 있습니다. 6개월 또는 1년 같이 캐나다에서 공부하다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잘 하면 어머니는 한국에 돌아오셔도 되고요 아니면 부모들이 2-3년 과정의 전문대학 과정들 마치고 졸업하면 3년 Workpermit 취업비자를 받고 일하다가 영주권 받은 40대 어머니들도 많습니다. 이 경우 자녀들이 대학가서도 많은 수업료 혜택을 받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코아"라고 불리는 관상어 비단잉어가 있습니다. 작은 어항에 넣어두면 5센티미터 정도밖에 자라지 않지만 큰 수족관에 넣어두면 30센티 미터까지 자라고 더 넓은 강에 방류하면 1미터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큰 꿈을 가지고 도전해 보세요. 어느 순간 그 꿈이 여러분의 것이 되어 있을 겁니다.

캐나다 유학을 결정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 질문이 있으시면 위 사진을 클릭해 홈페이지에 오시면 유효한 정보와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안하십시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캐나다 간호 학과를 생각하고 계시군요.

국제학생은 간호(PN) 학과 입학 전으로 Pre-Health Science 과목 이수 후 성적요구조건에 따라 간호(PN) 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4년제 간호학과를 졸업하셨다면, 대학교 성적으로 Pre-Health Science 없이 바로 PN 입학이 가능하실 수도 있습니다.

서부 지역에서는 대부분의 학교에서 국제학생 입학을 받지 않고 있으며, 토론토 시내권의 대학은 국제학생 입학이 불가하거나, 받는다고 하여도 국제학생 입학에 대한 티오가 매우 작아 토론토 외곽권 학교들의 간호학과 리스트로 안내 드립니다.

1. Conestoga College : Practical Nursing

2. Georgian College : Practical Nursing

3. Fanshawe College : Practical Nursing

이외에도 캐나다의 컬리지에는 마케팅, 회계, 재무, 인사 등등 비즈니스 관련학과와 요리, 목공, 건축, 용접, 조경 등 여러가지 기술 관련된 학과 또는 IT, 예체능 계열 등등 매우 다양한 분야와 학과들이 많이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가를 통하여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나다 컬리지 경우 입학지원 시 고등학교 성적, 졸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학과에 따라 고등학교 수학 내신을 반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국제학생들은 이외에도 공인영어성적을 제출해야 하는데, 영어성적이 없는 경우 각 컬리지와 연계된 어학원이나 컬리지 내의 부설 영어 과정을 수료한 후 입학하는 조건부 입학을 통해 컬리지 입학도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캐나다 컬리지들은 선착순으로 입학 원서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기있는 학과들은 열리자 마자 빠르게 마감되고 있습니다. 학과들마다 입학 조건과 입학 시기가 다르니, 캐나다 만을 전문으로 수속하고 있는 캐나다대학공식지정유학원을 통해서 무료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컬리지의 입학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캐나다 컬리지만 전문적으로 상담 및 수속을 도와드리는 캐나다대학홍보관에 전화 또는 방문하셔서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대학홍보관은 강남역에 위치하고 있고, 캐나다 대학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대학홍보관은 캐나다공립대학의 펀드를 받아 운영되기 때문에 상담료와 수속료 없이, 무료 상담 및 입학신청 수속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전화 또는 카톡으로 편리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대학홍보관에 오시면 현지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교재들도 보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캐나다의 컬리지 상담을 받으실 수 있고, 현지의 각 대학 담담자 분들과 직접 상담하실 수 있는 기회도 주기적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1년에 한 두 번 열리는 유학 박람회를 기다리실 필요 없이 유학 박람회보다 더 많은 정보를 365일 언제든지 캐나다대학홍보관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캐나다대학홍보관에서는 캐나다 컬리지의 학과 또는 학교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유학 후 이민에 대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캐나다대학홍보관은 학생분들을 위해 언제든지 열려 있으며, 편하신 시간에 언제든지 들리셔서 캐나다 대학 입학신청서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아래 네임 카드를 확인해주시고, 모바일을 보고 있으신 경우 PC버전으로 변경하여 확인하여 주시거나 답변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주세요^^

미국/캐나다 간호사 되는 법

... 아래의 링크 참조하세요 두나라다 한국에서 간호사 자격증따고 NCLAX시험 합격한후... 공부한후 워킹비자 받으시고 각 주 협회 간호사 등록한 후 취업해서 일하면 됩니다.

캐나다에서 간호사되는법..

현재 진로고민을 하다 캐나다간호사를 생각하고있는... 캐나다 컬리지 입학조건(IELTS만 하면 되는지..) 5. 자퇴를... 그러나, 실망은 금물 열심히 알아보면 길이 있는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