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집을 이사하는데 문제가 생겼어요.. > 질문 답변

곧 집을 이사하는데 문제가 생겼어요..

작성자 익명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5-03 18:30 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결혼하고 2년된 아파트 전세로 들어와서 4년 살다가, 집을 사서 나갑니다.

집 보고 갔던 사람이 계약을 했는데, 부동산에서 제게 갑자기 문제를 걸고넘어지네요.. 전화가와서 싱크대쪽 수납장 문 상태가 왜 그런가요? 다른 집들은 괜찮던데 왜 그런건가요? 라면서..

저는 여지껏 모르고 살았는데 보니까 필름이 심하게 떨어지고 있는 부분부터 벌어지기 시작한 부분도 있네요. ;;;; 저도 몰랐다는점에 놀라면서.. ㅡㅡ 와이프에게 물으니 이사왔을때 전에 살던 사람이 보호 필름을 안뜯어서 그게 완전히 눌러붙어 산화하면서 떨어지는 중으로 생각했다네요.. 말이라도 해주지... 사진이라도 찍게 ㅠㅠ

여튼 저는 노화나 하자거나 예전에 살던 사람의 문제다, 제가 입주때부터 바닥 찍힘 긁힘, 화장실 문 손잡이 녹, 등 집 상태가 매우 좋지않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만.. 제 탓으로 몰아가네요.

현재 집주인은 제가 사는 도중에 바뀐 사람이고 집을 본적이 없고, 이 부동산도 제가 전세 들어올때 전주인이 썻떤 곳도 아니에요.

즉 현 집주인이나 이 부동산은 현 집주인이 구매당시 이 집 상태를 보지도 않았고, 모르던 사람들이에요.

1. 이 필름 벗겨지는 현상, 제가 그런거같아보이나요, 아니면 노화나 하자 같나요?

한두군데만 그런게 아니라 8짝이 모두 벗겨지려고 뜨거나 벗겨지는 중이거나 이미 많이 벗겨진 곳 등등... 저 곳은 문을 열때 손톱이 닿는 부분도 아닙니다.. 덤탱이 쓰는거같아 기분이 영...

2. 새 임차인이 계약을 했고, 집을 한번만 더 보고 가구 넣게 치수를 측정싶다고 한다는데,

이 부동산업자는 제게 추궁하던 태도나 말투 때문에 제 감정이 안좋아서 구지 시간내어 보여주기가 그렇네요.. 들어올 분한텐 미안해서 고민중인데, 안보여줘도 될까요?

제가 부동산 업자에게는 임차인에게 일단 도면 보여드리라고 이 집 설계도면을 보내드렸어요.

상세히 사이즈 다 나와있는데..

그런데, 도면을 봐도 모르겠다며 집을 다시 보고 재고 싶어한다는군요..

하아.. ㅠㅠ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부동산이 추궁한건 아니고 새입주자가 부동산 통해서 말해달라고 했을거예요
기능상 문제가 없으면 노화나 하자로 봐야할거 같고 확실한거 입주했을 때 동영상 한번 상태 찍어두는게 좋죠ㅠ
집주인분이 말 나오면 복구하고 최대한 상황 설명 하고  좋게 얘기해서 넘어가는게 좋을듯 합니당…

도면 보내주셨으면 안보여주셔도 돼요 임차인 구할 때 협조 했는데 굳이 입니다…
저도 이사할 때 새입주자가 집보러 왔을 때 사진 맘대로 찍고 부동산 태도도 맘에 안들어서 치수 잰다 했을 때 안된다 했어요 안보여줘도 문제 안돼요

익명 profile_image 작성여부

혹시 코팅이 아니라 원래 있던 비닐처럼 보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