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고 땀흘리면 피부가 이렇게 됩니다

운동하고 땀흘리면 피부가 이렇게 됩니다

작성일 2022.09.13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얼마 전부터 원래는 안그랬는데 땀 흘리니깐 배랑 팔쪽에 사진처럼 두드러기가 올라옵니다. 왜그런지 알려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반적인 두드러기로 보이세요~보통 땀을 흘려서 몸에서 열을 체감하면 두드러기가 자그만게 올라옵니다~하지만 이것은 되수롭지않게 여기셔도 되세요~음식이 원인이 될수도 있으셔서 평소에 히스타민이 많은 음식( 검색요망)하시고 그러셔서 평소에 히스타민이 많음 음식을 피해주세요~돼지고기 라던지요~하시면서 지금과 같은 두드러기는 사실 찬물에 마사지패팅하시면서 약국에서 판매하는 지르텍을 복용하시면 바로 가라앉습니다~크게 걱정안하셔도 되시면서 계속해서 두드러기가 올라오시면 콜린성두드러기를 의심하셔야 합니다~한번걸리면 쉽게 잘나아지지 않으셔서서요ㅠ이후 추가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주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증상적인 설명으로는 두드러기로 보입니다.

두드러기 치료의 경우에는 항체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가장 일반적 입니다.

두드러기는 벌레에 물렸을 때 부풀어 오르는 것과 같은 팽진과 그 주위를 둘러싸는 발적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피부가 몹시 가려우며, 경계가 명확한 병변이 홍색 또는 흰색으로 부어오릅니다. 이러한 팽진은 혈관 반응으로 인해 피부의 진피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부종에 의해 생깁니다. 각각의 병변은 24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드러기는 곤충 자상, 음식물 알레르기, 약물, 감염, 기계적·물리적 자극 등의 여러 가지 원인과 기전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요인 때문에 비만세포 및 호염기구에서 여러 가지 화학 매개체들이 유리되고, 이 매개체들이 피부의 미세혈관에 작용하여 이것을 확장시키고 투과성을 증가시킴으로써, 혈관으로부터 단백질이 풍부한 삼출액이 진피조직으로 새어 나가 두드러기가 발생합니다. 그 대표적인 화학 매개체는 히스타민입니다. 히스타민이 피부 미세혈관의 수용체에 결합되면 홍반과 팽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료를 먼저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손이 닿는 행위를 피하는 것이 피부 염증의 개선과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가렵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만 가려움증이 있으신 경우에는 쿨링 필요로 합니다. (피부 염증 누적을 방지하기 위함!)

피부 가려움은 우리 몸에 대한 경고입니다. 피부를 가렵게 하는 것은 Histamine이라는 신경 물질을 분비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피부에 있는 가려움 수용체(itching receptor)를 자극하게 되면서 가려움 현상이 발생합니다. 긁는 행동이 반복되게 될 경우에는 피부 표피 아래쪽에 있던 신경 섬유들이 점점 활성화되면서 피부 표면까지 올라오게 됩니다. 긁는 작업이 반복되게 되면 신경 섬유 말단이 과하게 민감하게 되면서 조금만 건드려도 가려워지고 외부 염증인자로부터의 침입이 수월해집니다. 가려우시더라도 참으셔야 하고 가려움 해소를 위해서 쿨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쿨링(cooling)은 차가움을 인지하는 수용체 활성화로 가려움증의 완화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쿨링의 예로는 젖은 수건이나 냉찜질로 가려운 부위를 쿨링해 주시면 됩니다.

가려움증의 주된 원인은 우리 몸의 조직에 찌꺼기가 쌓여있고 화학물질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화학물질은 가공식품, 가공첨가물, 가공탄수화물, 정제탄수화물이 포함된 고혈당지수 식품들을 끊고 야채, 채소, 현미, 과일과 같은 항산화식품을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을 많이 드셔서 정체되어 있는 조직의 노폐물과 찌꺼기를 풀어주어야 합니다. 노폐물과 찌꺼기를 풀어주기 위해서는 땀이 나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우리의 일상생활(먹는 것 + 자는 것 + 운동)을 규칙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노력 없이 피부의 보호를 위해 약에만 의존하게 될 경우에는 결국 오염 물질과 화학물질은 계속 쌓이게 되는 것이고 뇌 회로가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뇌는 모르고 몸은 점점 오염되면서 약 의존성은 물론이며 심하면 고칠 수 없는 만성적인 병으로 누적됩니다. 두드러기와 가려움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나의 일상생활이 과연 잘 지켰었는지부터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리에 신경써주시면 다양한 사례들과 같이 개선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70-8777-0707로 연락 주시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 가능 시간 : 09시 ~ 18시까지(주말 포함, 공휴일 제외)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클릭해 주시고 "답변확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가땀을흘리면 피부가 이렇게 되는데

제가땀을흘리면 피부가 이렇게 되는데 무슨 병인건가요? 땀이 나게 되어 심부온도가... 이럴 때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섭취 등 전반적인 피부 관리를 위한 노력이 요구됩니다....

땀을 많이 흘리면 피부가 좋아지나요?

운동하면서 땀을 많이 흘리면 피부가 좋아지나요? 흘리고 거울 보면 볼 주변 피부가... 노출되게 됩니다. 인간의 몸은 36.5도 라고 하지만 바깥피부와 안쪽 장기의 온드는...

운동하고 땀 흘리면 얼굴 피지 배

... 땀 흘리면 얼굴 피지 배출에 도움이 되나요?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면 피부의 노폐물 배출기능이 높아져 피지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땀을 흘리면 피부가 너무 따가워요 슬

땀을 흘리면 피부가 너무 따가워요 슬슬 더워지는 여름인데요... 들게 됩니다. 콜린성두드러기는 인체 에너지 대사 항진(뛰거나,빨리걷거나,운동을 할 때, 지하철처럼 사람이...

많이 흘리면 장점이 무엇인가요?

많이 흘리면 장점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거, 피부 건강 유지, 운동 효과 극대화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몸에게는 땀을 많이...

김계란씨가 운동할 때 많이 흘리면

김계란씨가 운동할 때 많이 흘리면서 하는게 더... 분들에게 이렇게 글을 따로 시간내어 이렇게 정성껏... 드시면 됩니다. 우선 무산소든 유산소운동이든 공복에 아침에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