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신고 세금계산서 관련 질문드립니다

폐업신고 세금계산서 관련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4.03.08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안녕하세요

현재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으로

여러 도매처에서 위탁으로 물건을 받아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상의 이유로 3월 중말 경에 폐업신고해야할 것 같은데

도매처들이 보통 월마감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ex ) 3월 29일 근무일 마지막날 종합 4월 1 ~ 10일 이내 계산서 발행 

그런데 폐업이 되면 세금계산서를 수취도 못하고 발행도 못한다고 들었는데요

예를 들어 3월 25일 경에 폐업을 했을 경우 

1. 질문 
만약 4월 초에 일정에 맞춰 발행을 해도 3월 말에 폐업하는 저희에게 증빙자료가 수취가 되나요?

2. 질문
일정에 맞춰 도매처에 세금계산서 발행 요구가 정당(적법)하게 가능한걸까요? 그들의 일정도 있는데


#폐업신고 세금계산서 #폐업신고 후 세금계산서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폐업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폐업일이 3월 25일인 경우, 4월 초에 발행된 세금계산서는 폐업 시점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폐업 후에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면, 해당 세금계산서를 받아서 보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일정에 맞춰 도매처에 세금계산서 발행 요구는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폐업에 대한 사실을 도매처에 미리 알려둔다면 더 원활한 처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도매처와의 협의를 통해 폐업 시점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을 조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폐업 시에는 관련된 절차와 세무상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업 관련하여 정확한 정보를 위해 세무사나 법무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부디 원활한 폐업 절차가 이뤄지길 바라겠습니다.

폐업한 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

... 운송업체로 면세과세자로 등록되어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폐업한 사업장의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한 경우라면 부가가치세 수정신고를 하고...

자영업(프렌차이즈) 폐업신고세금관련

... 간이영수증으로 부가세신고 가능여부 3.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배달업체에 문의하여, 폐업일 이전의 날짜로 세금계산서를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간이영수증은...

임대용상가의 폐업신고세금계산서...

... 상가를 폐업할 때 어떤 경우에는 매출세금계산서를... 과세, 세금계산서미발급 가산세, 신고불성실가산세... 알려드립니다.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 제1조(목적) 작성부서...

세금계산서 폐업관련 질문

... 또한 폐업신고 후 부가가기치세 납부 등 이용하던 세무사가 있는데 그쪽에 맡기는게 편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자세금계산서 플랫폼 서비스 '바로빌...

세금계산서 관련 질문드립니다

... 즉, 실제 자동차 관련해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나 폐업으로 발행불가하기에 동생 사업자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겠다는 말로 들립니다. 그건 동생분에게도 문제가 되고...

폐업 세금신고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23년 4월에 개업해서 폐업신고하려고 하는데요 부천지역이라 소득에 상관없이... 광고비용 세금계산서 발행등등... 비용처리 가능할까요? 이런부분을 세무사와 진행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