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세금계산서 지연수취 가산세 관련

부가세 세금계산서 지연수취 가산세 관련

작성일 2024.01.16댓글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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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드립니다.

A업체에서 세금계산서를 매월 발행을 해줬는데, 잘못된 사업자로 받아서
7,8,9,10,11월 세금계산서를 사업자를 변경해서 받았습니다.

A업체 입장에서는 해당월로 수정 세금계산서 발행을 했고,
저희는 해당월로 세금계산서를 받으니 이전에 발급받은 건 없고 수취가 늦은걸로 뜨는데요,

이 부분 지연수취 가산세 내야하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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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부가가치세 지연수취 가산세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사업자가 수취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송하지 않거나

수취자가 세금계산서를 수령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하지만, 수취자가 사업자를 변경하여 세금계산서를 재발행받은 경우에는 지연수취 가산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즉, A업체에서 해당월로 수정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고, 수취자인 당신이 해당월로 세금계산서를 받았다면

이전에 발급받은 세금계산서가 없으므로 지연수취 가산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정확한 상황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해당 규정을 상세히 검토하거나 세무 담당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련된 세무 규정은 복잡하고 변경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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