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와 카드영수증은 비슷한건가요?

전자세금계산서와 카드영수증은 비슷한건가요?

작성일 2023.09.08댓글 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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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의류쇼핑몰을 하는데 이번에 일반과세자 개인사업자로 변경되었는데요
제가 10% 포함 카드결제로 하면서 도매 업체에 전자세금계산서 끊어달라고 말씀드렸었는데
카드결제는 카드영수증으로 출력하라고 하면된다고 답변을 받았었는데 
그러면 전자세금계산서 신청을 따로 안해도
부가세신고나 종소세 신고할 때 제가 결제했던 카드영수증으로 처리하면 되는건가요?
어떻게 신고를 하는건지 모르겠어서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모두를 위한 건강한 지식 '그린노트'입니다.

카드 결제 한것은 자동으로 카드 결제 내역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따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요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계좌이체를 했거나 현금 거래를 했을 때 적격증빙을 위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요청 하곤 합니다 ^^

카드결제내역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됐다면 답변확정과 표정 부탁드립니다 :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전자세금계산서와 카드영수증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세금이 포함된 거래에 대한 세금계산서로, 일반적으로 세금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일반과세자 사업자로 변경되신 경우, 일반적으로 매출액에 부가가치세(부가세)를 부과하여 고객에게 거래대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이때 매출액과 부가세가 명시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세금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는 세무대리인을 통해서 신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에 카드영수증은 고객이 카드로 결제한 거래에 대한 영수증으로, 카드회사에서 발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에게 카드결제 후 받은 영수증을 제공하면 됩니다. 카드영수증은 전자세금계산서와는 관계가 없으며, 부가세 신고나 종소세 신고를 위해 사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세무대리인과 상의하여 절차를 따르셔야 합니다. 부가세 신고나 종소세 신고는 세무서에 직접 제출하거나 온라인으로 신고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된 절차와 양식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국가의 세법을 따라야 합니다.

세무대리인과 협의하거나 세무서에 문의하여 제대로된 절차와 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금 신고에 대한 오류는 법적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으므로, 사업자님의 안전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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