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같은 그래픽 툴을 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블렌더 같은 그래픽 툴을 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작성일 2024.04.28댓글 2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이 영상은 블렌더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위 영상과 같이 역동적인 3D 격투 씬을 만들고싶습니다. 최근에 언리얼 5.4 업데이트 내용으로 모델링이나 리깅같은것도 구동이 가능하게 된거같던데 그렇게 되면 블렌더 같은 그래픽툴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언리얼 안에서 다 끝내면 되지 않나요? 아니면 애니메이션이나 모델링쪽으로는 언리얼보다 더 특화된 그래픽 툴이어서 그런건가요?  깊이없는 우문처럼 들리시겠지만 제대로 한번 배워보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블렌더 같은 재질 선택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언리얼이란 툴을 잘못알고 계신겁니다.

언리얼이 업데이트되면서 가능한건 중간 프레임을 보간해서 없던 동작을 메꿔주는기능이구요.

동작하나하나는 모두 외부 툴에서 제작합니다.

대부분 FBX라는 모델링 파일에 애니메이션이 같이 들어있구요.

그 애니메이션 파일을 블랜더나 마야나 맥스에서 작업해서 가지고 옵니다.

게임이나 위에 올려주신 영상으로 설명하자면

외부 3D 툴에서 캐릭터를 만들고

그 캐릭터에 Bone을 심고 그 Bone에 Mesh 좌표를 Weight 로 모두 잡아줍니다.

이러면 Bone이 움직일때 외부 스킨(Mesh)가 따라움직입니다.

위에 작업은 캐릭터를 움직일때 필수작업이고 이는 언리얼에서 작업할수없습니다.

여기까지 만들어진 캐릭터에다가 애니메이션 키를 잡아주는데 이게 하나하나가 동작이 됩니다.

그럼 Idel 을 우선 만들고 (게임의 경우)

1. 펀치 동작

2. 발차기 동작

3. 피하기동작.

4. 달리기

5. 걷기

6. 넘어지기

7. 맞을때 날아가기 등등등등등

수십 수백개의 동작을 하나하나의 파일로 만듭니다.

그 수십 수백개의 동작을 FBX 파일로 Export 합니다.

그 파일을 언리얼에서 모두 불러옵니다 (유니티도 마찬가지)

지금 5.4버전에서 말하는 내용은 그 수십 수백개의 동작에서도 없는 중간 과정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겠다는 겁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기본 동작이 있기때문에 가까운 거리의 Bone들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기능일뿐이고

모든 Asset 은 외부프로그램에서 작업해서 가지고 와야 합니다.

그래서 게임엔진과

3D 모델링 프로그램의 역할은 다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언리얼 엔진에서 가능은 한거지 블렌더가 리깅 모델링 스컬핑 등에서 많이 앞서기 때문에 굳이 언리얼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애니메이션은 autorig같은 에드온이 많이 있어 빠르게 작업 가능하고요

애니메이션 제작하는 다른 툴을 배워보시고 싶으시다면 cascadeur을 추천합니다

무료이고 ai포징이 쓸만합니다

https://youtube.com/shorts/6981w6kWLqk?si=CS2Iof_UvfhTPmbp

3d 프로그램 블렌더에 대해

... 쓰는회사가 없어서 3d맥스나 마야를 배우기를 추천하는 글이 많더라구요 무료이고 성능도 나쁘지 않은것같은데 왜 실무에서 사용하지 않나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건...

3D 블렌더 삼성 flex2 노트북

... 되는지 궁금합니다. 애플펜슬로 해도 괜찮을까요? 되긴 할겁니다. 타블렛은 쓰는 이유가 감도라는게 있는데 마치... 터치펜슬같은 경우 감도가 좀 약할겁니다. 3d블렌더에서...

쇼핑몰 제작 업체 추천이요~ 특히 a...

... 되는지 궁금합니다. 전/후> 도메인: -com과co.kr의 차이??... 많이 쓰는 장롱이나 싱크대 등은 빌트인으로 넣어두었다....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툴을 활용해서 전체 디자인 시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