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구매대행 발송지연으로 인한 주문취소

해외구매대행 발송지연으로 인한 주문취소

작성일 2024.03.27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오전에 발송 지연 안내가 와서 주문을 취소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더 저렴한 곳을 발견했거든요
예약구매도 아니였고, 단순변심이 아닌 판매자가 발송지연하여 주문 취소를 하였는데, 현재 받지도 못한 제품을 취소를 절대 안해준다며 연락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래로 연락이 왔는데, 환불 요청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매 결정한지 7일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제품들도 일본에 있는 상태에요
한 상품이 재고도 없어 합배송을 하기 위해 대기 중인상태라합니다
예상 발송 안내보다 더 늦어진다해서 취소한 상품을 취소 안해주고 있는 상황인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
구매대행 서비스(용역)업은 재화 자체에 대한 소비자 보호법 예외 대상입니다.
예약 구매 후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 불가능함을 사전에 고지하였으며, 이는 실제 일본 판매처 규정이므로 예외 규정에 해당합니다.

예약 구매 상품은 신청(발주처리)한 후부터는 그 어떠한 이유로든 예약 구매 중도 취소가 불가합니다. 일본의 판매처/구매대행처는 한국과 달리 이미 구매를 신청한 건에서는 중도 취소를 받아주지 않으며, 이 부분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주문해주신 상품은 [해외구매대행] 제품으로 고객님께서 구매한 상품을 고객님 대신 '대행'하여 상품을 구매하여 발송드리는 상품입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님의 상품은 이미 '해외구매대행 서비스'가 이루어진 부분이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법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저희가 이미 구매한 재고의 상품을 취소해드리는 것이 아닌 고객님이 구매를 원하신 상품을 저희가 대신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저희가 취소를 해드리게 되면 그것은 오롯이 저희의 재고로 남게 됩니다. (고객 변심으로 인한 취소 시 별도 취소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일본은 교환 및 반품 절차가 까다롭고 중도 취소가 어렵기에 저희가 상세페이지에도 이 점을 안내드리고 판매드리고 있는 것도 이 이유입니다.

네이버로 연락주셔도 해외구매대행 예약 상품은 단순변심 취소가 불가한 부분임을 다시한번 안내드립니다.
발송기한은 넉넉히 설정한 것으로 실 발송일이 아닙니다.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소비자 입장에서 불합리하다 느끼시겠지만 업체의 주장이 맞습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쇼핑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진행되지만 내부 사정은 다릅니다.

구매대행업자는 현지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발송하는 것이고 구매자의 일방적인 취소, 이 경우는 발송지연이라는 사유가 있지만 구매자가 취소하는 걸 받아주면 대행업자가 해당 물품을 떠안아야 합니다.

특정 제품군만 취급하는 업자의 경우 배대지에 킵해놨다가 다른 구매자 주문 들어오면 발송처리하는 등의 방법이 있지만 대량등록을 사용하는 업자들의 경우 이런 상황에서 물건을 처리할 수 없으니 취소 신청은 절대 받지 않으며 취소 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딱히 제재할 방법은 없습니다.

정 취소를 원한다면 판매자에게 현지 반품 비용을 모두 지불할테니 취소해달라고 요청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상황은 일부제품이 품절인 것 같은데 그것만 취소하고 나머지만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재고 부족으로 현지 배송이 안됐다면 현지 쇼핑몰에서 취소가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건 취소를 해줘야합니다.

구매대행 주문 취소

... 구매대행업자가 주문을 했다면 취소시 현지 반품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해외에서 이루어진 반품은 국내 플랫폼에 등록할 수가 없어 이걸 현금으로 받는 경우 플랫폼...

중국 해외구매대행 출고 후 취소

중국 해외구매대행을 하고 있는데 주문이 들어왔고 상품이 출고되었는데 취소를 하셨어요 그전에 고지해드렸거든요... 환불을 받으시려면 단순 변심으로 인한 해외 왕복...

unit808해외구매대행 주문취소

unit808 에서 우쿨렐레 108만원가량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다른사이트보다 2배나 가격이 높은걸 확인하여 주문취소를하였는데 해외 현지에서 배송진행중이라 취소가 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