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의 덧셈 /뺄셈/ 외적 /내적 연산 소스

벡터의 덧셈 /뺄셈/ 외적 /내적 연산 소스

작성일 2005.12.18댓글 3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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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을 라이브러리로 해서 벡터의 덧셈/뺄셈/외적/내적 연산을 하고 싶은데여

 

도저히 모르겠네요.. C언어도 겨우 이해햇는데

 

벡터연산을 하라니;; -_-;;

 

다이렉트 너무 어려워요..

 

고수님들 부탁드려요~

 

소스좀 짜주세여 -_ㅜ

 

 


#벡터의 덧셈 #벡터의 덧셈 실험 보고서 #벡터의 덧셈 문제 #벡터의 덧셈 증명 #벡터의 덧셈 보고서 #벡터의 덧셈 교환법칙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 a dot b = sum a_i*b_i */
/************************************************/
void innerProduct(int *scalar, vector a, vector b)
{
*scalar = a.x*b.x + a.y*b.y + a.z*b.z;
}

/************************************************/
/* (a cross b)_i = sum e_ijk * a_j * b_k */
/************************************************/
void outerProduct(vector *vec, vector a, vector b)
{
vec->x = a.y * b.z - a.z * b.y;
vec->y = a.z * b.x - a.x * b.z;
vec->z = a.x * b.y - a.y * b.x;
}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왜 벡터의 덧셈/뺄셈/외적/내적 연산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C 언어를 겨우 이해해신 거라면

벡터에 관한 수학 관련 지식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짜는게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소스를 짜달라고 하면 난감하죠.

다음의 이유가 불충분 합니다.

1. 왜 하는가? (학교 레포트? 개인적인 공부?)

2. 도저히 모른다고 하면 벡터 연산하는 식이라도 찾아서 제시해야 하는데 그런 것이 없다. 즉 벡터의 이해를 위해 프로그램을 짜는 것인지, 프로그램 짜다 보니 벡터 관련 내용이 나와서 이해를 못하겠는 것인지를 알 수 없음.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다이렉트 너무 어려워요" 라는 항목을 봐서는

 

Direct3D 공부중이신 것 같군요.

 

아마도 학교 프로젝트로 게임 만드시나 봅니다.

 

 

 

-- direct 3d 라고 생각하고 적겠습니다 --

 

일단 겁도없이 3D게임, 그것도 물리엔진을 건드리려 했던 스스로의 무지에 대해서

반성부터.

(3d 게임 종류에따라 복잡한 물리엔진/충돌체크 없이 간결하게 할 수 있는것도 많습니다.)

...내용이 워낙 방대해서 저도 여기에 적을수는 없겠습니다만,

물리엔진 관련 책자를 권장드립니다.

잘 찾아보면 물리엔진 클래스 괜찮게 만들어서 부록으로 주는것도 많습니다.

인터넷 잘 뒤져봐도 있습니다.

 

 

그리고 벡터 덧셈 뺄셈은, 벡터 자체가 현위치를 0,0,0으로 잡았을때

벡터 방향과 힘을 나타내는 목표위치 x,y,z 로 표시하기 때문에

걍 더하고 빼도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외적/내적 연산은 ........... 패스 -_-;

 

 

-여랑-

 

 

 

서적 사서 공부하세요....돈아깝다는 생각은 버리시구요.

인터넷에 지나치게 의지하시면 곤란합니다.

벡터의 덧셈 /뺄셈/ 외적 /내적 연산 소스

... 고수님들 부탁드려요~ 소스좀 짜주세여 -_ㅜ 왜 벡터의 덧셈/뺄셈/외적/내적 연산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C 언어를 겨우 이해해신 거라면 벡터에 관한 수학 관련 지식을...

수학 벡터랑 gps

... 수학적으로는 벡터의 덧셈, 뺄셈, 내적, 외적 등의 연산을 이용하여 계산됩니다. 또한, 벡터의 크기, 단위 벡터, 벡터의 성질 등도 중요한 개념입니다.

벡터 질문

... 벡터 덧셈, 뺄셈, 스칼라배, 내적, 외적벡터들 간의 연산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면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벡터의 성질과 특수한 경우를 파악하고...

벡터공간 질문입니다

... 두 벡터끼리는 덧셈, 뺄셈, 내적, 외적 등의 계산을 할 수 있고, 일반적인 곱셈 연산 ×의 기호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 벡터공간이란 일반적인 벡터의 연산이 모두 성립하는...

벡터와 스칼라에 대한질문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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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와 스칼라 공업역학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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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 세특

... 벡터의 개념과 벡터 연산(덧셈, 뺄셈, 내적, 외적 등)을 이해하고, 벡터를 활용하여 기계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해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좌표계와 변환: 좌표계는...

벡터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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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설계공학과 수학

... 벡터: 벡터의 성질과 연산법, 벡터의 내적외적 등 **Step 3: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연습** 수학은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습 문제를 풀면서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