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문장 해석과 쓰여진 문법에 대한 설명

영어문장 해석과 쓰여진 문법에 대한 설명

작성일 2005.01.0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앞으로 이런 질문들을 계속 올릴 예정입니다ㅠ ..


완벽한 답변이 아니어도 괜찮으니

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ㅠㅠ ㅠ..


제시된 문장의 해석과 제시된 문법 영역에 대한 설명을 다 적고

그 중에 이 문장에 쓰여진 주요 문법사항을 쓰는 것 입니다.



1. A director tells them how to move and how to say their lines.

☞ [ 의문사 + to 부정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2. The audience cheers as they take a bow.

☞ [ 접속사 as의 쓰임 ]

해석 :
설명 :

3. Movies have changed over the past centuries.

☞ [ 현재완료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4. The camera was used in a fixed position.

☞ [ 수동태 구문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5. He has been working in movies for over 30 years.

☞ [ 현재 완료 진행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6. They make people consider important questions.

☞ [ make 동사의 쓰임 ]

해석 :
설명 :


7. Primitive peaple danced in the theater to please the supernatural beings.

☞ [ to 부정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8. The actors doing the dances wore the masks that looked like the spirits.

☞ [ 관계대명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9. They wore the costumes made of animal skins or plants.

☞ [ 현재 분사의 쓰임 ]

해석 :
설명 :

10. Titanic in which he stared won 11 Oscar awards.

☞ [ 관계대명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설명 :



해석에는 그 문장에 대한 해석을 써주시고

설명에는 문법사항에 대해 써주시기 바랍니다 . ㅠ ㅠㅠ

수학 식을 풀어써가는 것처럼 해야 한답니다 . 잘 해주세요 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하하하-ㅁ-... 1시간 30분동안 다 쓰고 완료 눌렀는데 출처가 길다고 머라그러면서 다 날아갔네요..... 성격상 온갖 욕이 다 튀어나오.... 한국인의 의지로 다시시작-_-!!

 

 

1. A director tells them how to move and how to say their lines.

 

☞ [ 의문사 + to 부정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감독은 그들에게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그들의 대사를 말하는지 말해주었다.

 

설명 : 의문사+to부정사는 명사적 용법으로 쓰여 문장의 주어, 보어, 목적어가 되며, 절로 바꿔 쓰면 "의문사+주어+should/can+동사원형" 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2. The audience cheers as they take a bow.

 

☞ [ 접속사 as의 쓰임 ]

 

해석 : 그들이 갈채에 대해 인사를 할 때 청중들은 갈채한다.

 

설명 : as는 ~할 때, ~때문에,~와 같이, ~함에 따라 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할 때 로 해석해 주었습니다.

 

3. Movies have changed over the past centuries.

 

☞ [ 현재완료에 대한 이해 ]

 

해석 : 영화는 지난 수 세기 동안 바뀌어져왔다.

 

설명 : 현재완료는 have+p.p 형태이고, 과거에 시작된 일이 현재까지 지속되거나 영향을 미침을 나타내기 위해 쓰이는데, 그 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경험 : 과거의 어느 시점부터 현재까지 어떤 일을 해 본 경험을 나타냄

계속 : 과거의 어느 시점부터 현재까지 어떤 일이 계속되고 있음

완료 : 과거에 시작된 동작이 현재 막 종료됨.

결과 : 과거에 이루어진 동작이나 일이 현재에 미치는 결과를 나타냄.

 

 

 

4. The camera was used in a fixed position.

 

☞ [ 수동태 구문에 대한 이해 ]

 

해석 : 카메라는 고정된 위치에서 사용되어졌다.

 

설명 : 반드시 목적어가 있는 타동사만 수동태로 만들어집니다.

위 문장에는 능동태의 주어가 없습니다.

I used the camera in a fixed position. 정도로 고칠수 있겠네요.

 

 

5. He has been working in movies for over 30 years.

 

☞ [ 현재 완료 진행에 대한 이해 ]

 

해석 : 그는 30년 넘게 극장에서 일해오고 있다.

 

설명 : 현재완료에서 '계속'과 같은 의미입니다.

계속의 의미 중에서 ing 형태로 나타낼 수 없는 동사는 현재완료, ing형태로 나타내지는것은 현재완료진행 으로 알고있습니다.

 

 

6. They make people consider important questions.

 

☞ [ make 동사의 쓰임 ]

 

해석 : 그들은 사람들이 중요한 문제를 숙고하게 했다.

 

설명 : 여기서 make는 5형식 동사로 쓰여 S+V+O+O.C 의 문장구조를 가집니다. 5형식문장은 '주어'는 '목적어'가 '목적보어'하게 '동사'한다. 이렇게 해석합니다.

 

 

 

7. Primitive peaple danced in the theater to please the supernatural beings.

 

☞ [ to 부정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원시인들은 초자연적 존재를 기쁘게 하기 위해 연극에서 춤을 추었다.

 

설명 : to부정사는 명사적,형용사적,부사적 용법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dance라는 동사를 수식하는 것 같으니 부사적 용법(목적).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 목적,원인,판단근거,결과,조건,정도

 

 

8. The actors doing the dances wore the masks that looked like the spirits.

 

☞ [ 관계대명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춤을 추고있던 그 배우들은 유령같이 보이는 가면을 쓰고 있었다.

 

설명 : 관계대명사의 뜻은.. 제가 설명을 못하겠네요. 사전이나 문법책에도 너무 어렵게 나와있거나 나와있지 않거나 해서..

관계대명사의 종류는 who, which, that, what 등이 있습니다.

 

who : 사람을 선행사로 받는다.

which : 사물, 동물, 구, 절을 선행사로 받는다.

that : 사람, 사물, 동물을 선행사로 받는다.

what : 선행사가 필요 없이 명사절을 이끈다.(주어,목적어,보어)

 

 

9. They wore the costumes made of animal skins or plants.

 

☞ [ 현재 분사의 쓰임 ]

 

해석 : 그들은 동물 가죽이나 식물로 만든 옷을 입고 있었다.

 

설명 : 이 문장에 현재분사가.. 있나요 -ㅁ-;; ??

현재분사는 -ing 형태로 되어있는 것입니다.

 

10. Titanic in which he stared won 11 Oscar awards.

 

☞ [ 관계대명사에 대한 이해 ]

 

해석 : 그가 주연한 타이타닉은 11개의 오스카 상을 받았다.

 

설명 : 이 문장을 분해하면

Titanic won 11 Oscar awards.

He stared in Titanic.

 

다시 합체 -ㅁ-!!

Titanic (which he stared in) won 11 Oscar awards.

in 이 which 앞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관계대명사를 생략하면 전치사는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야 합니다.

Titanic he stared in won 11 Oscar awards.

 

관계대명사 that 앞에는 전치사를 쓸 수 없습니다.

 

 

 4번 수동태는 제가 배운 적이 없어서 부족할지도 모르겠네요..

 

1시간 30분이나 열심히 썼는데 다지워져서 열받아서 좀 대충 했습니다 -_-;;

 

글구.. 제 친구랑 아디가 같아서 그러는데 친구라 생각하고 잡답좀 해도 될까요 ㅎㅎ

친구야 -ㅁ- 이건 우리 담임 전문이 아니더냐 ㅋㅋ

내가 이거 지워져서 얼마나 열받았는지 내성격 잘 안다면 알겠지 -ㅁ-;;

6번 : 천재교육 중1교과서 11단원 'What 어쩌구 of  TV?" 에서도 help를 가지고 이런 내용이 나오지 않았었나..

내가 이거 쓰느라 문법책4권, 사전3권, 교과서평가문제집까지 동원해서 했단다..

개학식날보자 -ㅁ- 근데 내가누구게 -ㅁ-??

 

친구 아니라면 정말 죄송합니다 =_=;;;

 

여기까지 지훈오빠의 no no no 를 들으며 발가락을 흔들고(

 myconan0504 의 답변 ★ 이었습니다 ^^ (가식된 표정 no no no ♬)

도움되셨길바라고 좋은하루되시고 새해福많이받으시고..

 

 

출처 : 내머리 + 영한사전 + 국어사전 + 엘리트영한사전 + 두산동아 비타민 그래머 + 아카데미문화사 아카데미 박정 TOEFL CBT Small Book + ECC Toeic Bridge 영문법 12갈래 10 + 천재교육 중1영어 교과서평가문제집

 

문제가 된 길었던 출처=ㅁ=

 

 

해석과 쓰여진 문법에 대한 설명

... 제시된 문장의 해석과 제시된 문법 영역에 대한 설명을 다 적고 그 중에 이 문장에 쓰여진 주요 문법사항을 쓰는 것 입니다. 1. A director tells them how to...

영어문장 해석+문법 설명

... " 이 문장 해석이랑 which 가 어떤앤지 알려주세요 해당 문장을 한국어로... stars'"는 "Maldives"에 대한 추가 설명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이랍니다....

영어문장 해석, 문법 분석

... 박테리아 전기전자 관련 문장인데 해석이랑 문법, 구조 등 간단히... 새로운 과학 분야에 대한 새로운 발전을 열어둔다는 것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