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ㅠ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정말 염치없지만....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프로필에 답변 활동 안하신다는 것을 봤지만 너무 급하고 한스님만큼 자세하게 알려주시는 분이 없어서...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R&E를 하신다는 것인가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주최기관은 어디인가요?
학교입니다.
3. 이론적으로만 하지 않고 실제로 실험도 하고 나가서 활동도 하고 그러고 싶으신가요?
네 활동도 병행하여 진행될 것 같습니다.
4.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대략적인 분야는 어느 쪽인가요? 수준은 고등학생 수준이고요?
생명과학(의학)쪽입니다. 대략적인 수준은 고등학생이지만 심화과정이 필요하다면 조사하고 배울 의향이 있습니다.
5. 성별은 어떻게 되는지?
여자입니다.
6. 조를 짜서 하는 것인지?
혼자서 합니다.
7. 몇 학년이시고 어디까지 학습하셨는지? (수학,과학 등)
2학년입니다. 과탐은 물화생지1 모두 한바퀴씩 돌았고(생명은 두바퀴 돌았습니다..), 수학은 수1, 수2, 미적분 끝냈습니다.
8. 그 외에도 특별히 연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이나 능력을 가진 조원이 있나요?(예를 들어 프로그래밍을 잘 하는 학생이 있다든지요.)
없습니다...
9. 아니면 학교 옆에 바다나 화석 산지가 있다든지, 바로 옆에 대학교가 있는데 실험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든지 같은 R&E에 도움이 될 만한 다른 특성들이 있나요?
없습니다.
10. 학교예산을 쓸 수 있나요? 소논문을 제출해야 한다면 언제까지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중간에 발표대회도 하고 그런가요?
학교예산 사용이 어느정도까지는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실험을 하며 소논문도 작성하고 발표도 하지만 1년 동안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닥 급하지는 않습니다.
11. 학교가 과학고등학교인가요 과학중점고등학교인가요 일반고인가요?
과학중점고등학교입니다.
12. 담당교사의 전공은 무엇인가요?
화학이지만, 다른 전공의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담당교수가 있는지요?
직접적인 담당교수는 없습니다만 담당선생님이나 아는 선생님들을 통하여 교수님들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학교에 사용할 수 있는 실험도구들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망원경이라든지 현미경이라든지요. 적어주실수록 좋은 답변해드리기에 더 좋습니다.
자세한 종류들은 모르지만 기본적인 도구들과 더불어 웬만한 첨단 도구는 대부분 구비되어있습니다. 도구가 문제가 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15. 뭐라도 생각해놓은 것은 있으신지?
진로희망이 의약계열이기 때문에 의학 쪽으로 실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추가적인 조건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연관지어야할 것 같은데... 의학과 어떻게 연관시켜야 할지 갈피가 잡히지 않아서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추가 조건을 고려하지 않고 그냥 생각해본 실험으로는 통증의 수준에 따른 맥박 또는 호흡의 변화를 측정하는 것이라던지...그런 것들이 있습니다. 줄기세포와 관련한 실험을 생각해놓긴 하였으나 직접 실험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플라나리아를 이용한 실험으로 대체할 수는 없을까 생각해보긴 했습니다만 그걸 어떻게 본격적인 실험으로 발전시켜야할지 갈피가 잡히지 않아서요...
16. 범위 말고 구체적으로 생각하시는 분야(산-염기 반응이라든지 열전달이라든지 바다라든지)가 있는지?
유전에 관련한 실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유전과 유전병 쪽에 관심이 많아서 그쪽으로도 생각해보긴 했는데 1년 안에 실험을 진행하기에는 너무 무리일 것 같아서...ㅠ
17. 좀 위험할지는 몰라도 창의적인 것을 원하시는지, 아니면 창의적이라는 평가는 받기 어렵겠지만 보다 안전한 쪽으로 가는 걸 원하시는지?
창의적인 것을 원합니다. 앞서 말했듯 심화과정을 필요로 한다면 시간을 내서라도 공부할 의향이 있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그렇지만 너무 간절해서 이렇게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ㅠㅠ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그렇다면 주최기관은 어디인가요?
학교입니다.
3. 이론적으로만 하지 않고 실제로 실험도 하고 나가서 활동도 하고 그러고 싶으신가요?
네 활동도 병행하여 진행될 것 같습니다.
4.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대략적인 분야는 어느 쪽인가요? 수준은 고등학생 수준이고요?
생명과학(의학)쪽입니다. 대략적인 수준은 고등학생이지만 심화과정이 필요하다면 조사하고 배울 의향이 있습니다.
5. 성별은 어떻게 되는지?
여자입니다.
6. 조를 짜서 하는 것인지?
혼자서 합니다.
7. 몇 학년이시고 어디까지 학습하셨는지? (수학,과학 등)
2학년입니다. 과탐은 물화생지1 모두 한바퀴씩 돌았고(생명은 두바퀴 돌았습니다..), 수학은 수1, 수2, 미적분 끝냈습니다.
8. 그 외에도 특별히 연구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이나 능력을 가진 조원이 있나요?(예를 들어 프로그래밍을 잘 하는 학생이 있다든지요.)
없습니다...
9. 아니면 학교 옆에 바다나 화석 산지가 있다든지, 바로 옆에 대학교가 있는데 실험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든지 같은 R&E에 도움이 될 만한 다른 특성들이 있나요?
없습니다.
10. 학교예산을 쓸 수 있나요? 소논문을 제출해야 한다면 언제까지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중간에 발표대회도 하고 그런가요?
학교예산 사용이 어느정도까지는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실험을 하며 소논문도 작성하고 발표도 하지만 1년 동안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닥 급하지는 않습니다.
11. 학교가 과학고등학교인가요 과학중점고등학교인가요 일반고인가요?
과학중점고등학교입니다.
12. 담당교사의 전공은 무엇인가요?
화학이지만, 다른 전공의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담당교수가 있는지요?
직접적인 담당교수는 없습니다만 담당선생님이나 아는 선생님들을 통하여 교수님들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학교에 사용할 수 있는 실험도구들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망원경이라든지 현미경이라든지요. 적어주실수록 좋은 답변해드리기에 더 좋습니다.
자세한 종류들은 모르지만 기본적인 도구들과 더불어 웬만한 첨단 도구는 대부분 구비되어있습니다. 도구가 문제가 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15. 뭐라도 생각해놓은 것은 있으신지?
창의적인 것을 원합니다. 앞서 말했듯 심화과정을 필요로 한다면 시간을 내서라도 공부할 의향이 있습니다.
고생 많으십니다... 그렇지만 너무 간절해서 이렇게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