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백운호수

[ 白雲湖水 ]

요약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있는 인공호수.
백운호수

백운호수

전체면적 36만 3636㎡로, 1953년 9월 안양·평촌 지역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처음에는 저수지로 만들어졌다. 이후 평촌이 신도시가 되면서 저수지에서 호수로 바뀌었고, 주변에 청계산·백운산·모락산 등이 있어 이 일대가 유원지가 되었다. 주변의 산에서 흐르는 물이 유입되어 물이 맑고 경치가 수려하며 서울에서 가까워 행락객이 늘고 있다. 주변에 산책로를 비롯하여 숙박시설과 음식점, 카페촌 등이 형성되어 있으며, 호수순환도로와 대형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다.

의왕시에서는 호수를 중심으로 도시공원을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 의왕시의 관광명소가 될 전망이다.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앞에서 시내버스(12번)나 마을버스를 타고 호수 입구에서 내리거나, 승용차로 갈 경우 서울에서 군포 방향으로 가다가 인덕원 사거리에서 좌회전하여 2.5㎞ 정도 달린 뒤 백운호수 표지판을 보고 우회전하여 1㎞ 정도 더 가면 된다.

참조항목

의왕시

카테고리

  • > > >

관련동영상

백운호수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있는 인공호수 1953년 9월 백운산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학의천의 상류를 막아 안양·평촌 지역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설되었다. 평촌신도시가 건설되면서 농업용수의 목적은 소멸되고 주변에 청계산·백운산·모락산 등이 있어 이 일대 유원지로 역할하게 되었다. 호수 둘레를 걷는 목책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시민들을 위한 운동과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주변에는 식당과 카페들이 들어서 있는 관광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