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 The Garden of Morningcalm , ─園藝樹木園 ]

요약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 있는 원예수목원으로 잣나무 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한상경이 설계 조성하여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국가 한국
소재지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행현리 산 255)
명소 축령산, 축령산 자연휴양림

잣나무 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한상경이 설계 조성한 수목원으로,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한국식 정원의 모델을 표방하여 이에 맞도록 설계하였다. 보유식물은 총 5,000여 종이며, 자생식물이 2,000여 종, 외래식물이 3,000여 종이 있다.

수목원에는 고향집정원, 무궁화동산, 고산암석원, 분재정원, 에덴정원, 시가 있는 산책로, 천년향, 석정원, 하경정원, 한국주제정원 등의 특색 있는 정원이 있다. 이외에 산수경온실, 알파인온실, 아침고요갤러리, 역사관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야생화 정원과 무궁화 동산에는 우리나라 자생 야생화 1000여 종이 분포하고 있으며, 아이리스 정원에는 독일계 아이리스 800여 종이 있다. 석정원에는 230여 종의 고산 식물이 분포하고 있으며, 무궁화 200여 종도 있다. 그 밖에 백두산의 희귀 야생화 300여 종, 한국정원의 모란 40여 종 등 1,000여 종의 다양한 수목을 보유하고 있다.

분재정원 입구에는 방문객들이 쌓은 돌탑과 수령 350년 된 소사나무 분재가 있고, 소나무, 향나무, 화살나무, 모과나무, 진백, 소사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분재들이 자연 상태의 수형대로 분에 담겨 있다. 하경(下景) 정원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며 감상할 수 있게 만든 정원으로, 대한민국 지도 모형을 하고 있으며, 각종 숙근초와 초화류가 계절마다 화려한 꽃을 피운다. 침엽수정원은 잣나무, 구상나무, 주목 등을 심어 송진 냄새를 맡으며 삼림욕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아침광장은 사계절 푸른 잔디광장이다. 주변에 축령산과 축령산 자연휴양림이 있다.

카테고리

  • > >
  • > > >
  • > > >

관련동영상

아침고요수목원 가평군 축령산에 있는 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축령산 자락에 위치하는 사립수목원으로 1996년 개원하였다. 원예학자 한상경이 설계하고 조성하였으며 당시 화전민들이 정착하며 염소를 키우던 33만㎡의 돌밭 위에 평탄화 작업을 거쳐 수목원의 토대를 만들었다.  현재 수목원에서는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하경정원, 하늘정원, 아침광장, 비밀정원,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 26여개의 특색 있는 테마정원과 알파인온실, 산수경온실, 역사관 등의 원내시설물이 유지, 관리되고 있다. 하경(下景)정원은 아침고요수목원의 주요 정원으로 대한민국 지도 모형을 하고 있으며, 침엽수정원은 구상나무, 실화백 등 20여종의 침엽수가 심어져있고, 천년향은 천년된 향나무의 줄임말로 안동의 침몰된 마을에서 옮겨온 것이라고 한다.   출처: doo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