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 - 잭 고헌] 로드리의 백업을 영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받아들인 구단 / 로드리, 첼시전 결장 > 축구

[DM - 잭 고헌] 로드리의 백업을 영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받아들인 구단 / 로드리, 첼시전 결장

작성자 마음약한놈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2024-08-17 18:00 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CFA 사무실에서, 올해는 몇 개의 빈 자리가 더 생긴 스쿼드 선수들의 주차장을 내려다보며, 치키 베히리스타인은 모든 포지션에 대한 세 개의 파일을 정리하고 있다.

노트에 끄적여 쓴 것들은 실제 리스트가 아니다. 베히리스타인은 맨체스터 시티의 잠재적인 이적 활동을 가능한 한 오랫동안 머릿속에 간직하고, 오마르 베라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후 스포츠 디렉터의 보좌 역할을 맡은 카를로스 모에르센과 함께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베히리스타인은 각 영입을 너무 비밀스럽게 감추려고 해서 로드리가 5년 전 영입되었을 때 그는 몇 달 동안 구단에서 단순한 '6번'으로 알려졌다.

그의 백업이 될 수 있는 수십 명의 후보자를 걸러내는 것은 구단에게 쉬운 일이 아니었다. 로드리를 대신할 만큼 훌륭하지만, 피치의 그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의 백업 역할을 기꺼이 맡을 만한 사람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인다. 그들은 칼빈 필립스가 완벽한 적임자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금요일에 승격 팀 입스위치로의 임대 이적을 마무리하는 데 시간을 보냈다.

그래서 여름 내내 구단 주변에서 팬들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홀딩 미드필더가 이적 시장이 닫히기 전에 영입될 가능성이 낮다는 소문이 돌았다.

일요일 첼시 원정은 펩 과르디올라가 이 시티 팀의 중심이자 발롱도르 경쟁자인 로드리가 스쿼드에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후, 그것이 올바른 결정인지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제공할 것이다.

로드리는 잉글랜드를 상대로 한 스페인의 유로 결승전에서 전 시티 수비수 아이메릭 라포르테와 충돌한 후 허벅지 부상을 당했고, 과르디올라는 로드리가 괜찮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여름 동안 그에게 추가 휴식을 허용했다.

로드리는 프리시즌 테스트를 마친 수요일까지 클럽에 복귀하지 않았다.

'그는 훈련을 하지 않았고 아직 그를 보지 못했습니다.' 과르디올라가 말했습니다. '그는 기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훈련을 시작해야 하고 그가 몸을 어떻게 움직이는지, 어떤 기분인지 볼 것입니다.'

과르디올라는 마테오 코바치치와 10대 니코 오라일리가 커뮤니티 실드에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중원을 맡았기 때문에 로드리가 스탬포드 브릿지로 갈 '가능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리코 루이스는 훈련에서 며칠 동안 6번 자리에서 훈련을 했고 그곳에서 활약할 수 있는 선수로 여겨진다. 19세의 리코를 지지하는 주요 의견들은 그가 시티의 경기를 더 빠르게 만든다는 것이다.

리코 루이스와 코바치치는 지난 시즌 아스날에서 1-0으로 패한 경기에서 잘 어울리지 못했다. 로드리가 프리미어리그에서 결장한 네 경기 중 하나였다. 나머지 세 경기 중 두 경기에서 졌고 루턴 상대로는 이겼다.

로드리는 2023년 2월 이후로 리그에서 패배한 적이 없다. 5시즌 동안 단 18경기에만 결장한 그는 이 리그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라고 말하는 것이 타당하다. 시티는 그가 관여했을 때 더 많은 득점을 하고, 더 적은 실점을 허용하고, 더 많은 승점을 획득한다.

구단은 로드리가 오늘 런던으로 가는 아반티 열차에 탑승하는 것보다 맨체스터에 머무르는 것을 확실히 선호할 것이다. 또한 콜 팔머는 로드리가 없는 중앙 지역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다.

'우리는 휴식을 우선시합니다.' 과르디올라가 말했다. '선수들에게 더 많은 휴식을 주고 싶지만 첼시와의 경기에서 최선을 요구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승점을 따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가 우리가 최상의 컨디션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 경험에 따르면 시즌은 매우 길고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준비되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정신적으로요. 그러려면 휴식이 필요합니다. 저는 그들을 미리 불러서 커뮤니티 실드에 더 나은 컨디션으로 도착했을 수도 있지만, 그게 중요하지 않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잉글랜드 대표팀 존 스톤스, 필 포든, 카일 워커는 모두 월요일에 시티로 복귀했고 일요일에 출전하기 위해 경쟁 중이다. 포든과 워커는 압박하고 즉시 전진할 수 있는 두 선수로 여겨지고, 워커는 루이스가 미드필드에서 뛰도록 할 것이다.

한편 코바치치는 자신이 6번으로 나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코바치치의 시티에서의 첫 시즌에서 더 나은 모습의 대부분은 로드리 옆에서 이루어졌다. 누가 뒤에 서 있는지 알고 안전하게 앞으로 나아갈 기회가 있었지만, 그는 로드리가 없을 때 더 많은 것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역할에 대한 그의 인식 부족은 9월 울브스에서의 2-1 패배에서 분명하게 드러났고 그 이후로 그곳에서 혼자 플레이하지 않았다.

'포지셔닝 - 머물고, 커버하고, 공에 잡히지 않는 것 - 은 제가 개선해야 할 부분입니다.' 코바치치가 말했다. '6번에게 요구되는 것은 포지셔닝을 유지하고, 그곳에 머무르고, 어디든 가는 데 너무 관여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전진하는 데 익숙한 사람에게는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감독이 설명하고, 우리는 비디오로 보고 있으므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저는 혼자 그렇게 많이 플레이하지 않았기 때문에 동료들의 지원을 받을 때를 좋아합니다. 혼자이기 때문에 공간을 더 잘 커버해야 하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2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확실한 것은 베히리스타인이 새로운 이름을 꿈꾸지 않는 한 - 2년 전 마누엘 아칸지를 영입한 것과 같은 것을 찾는다면 - 로드리는 과르디올라가 믿을 수 있는 유일한 No. 6 스페셜리스트로 남을 것이다.


추천0 비추천 0
Manchester City_ profile_image 작성여부

사실 컵대회는 다나올거라고봄ㅋㅋㅋㅋㅋ필립스가 짐승새기여서 로드리를 갈아버린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