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20d ed와 폭스바겐 파사트 중에 고민됩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30대 후반 직장인이고 초등생 두 아이를 둔 가장입니다.
최근 차를 바꾸고 싶은데 제 운전 스타일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를 고르는데 몇 가지 갈등이 생겨 고민입니다.
저는 평소 운전을 매우 얌전하게 하는 스타일이고 차를 오래 타는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친구의 독일차를 탈 때마다 힘과 스피드에 매력을 느껴 독일차를 구입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비용적인 부분과 브랜드 위상, 패밀리카로 활용 등으로 고민입니다.
일단 브랜드 위상과 재미, 디자인은 320d ed가 맘에 드는데, 평소 이동거리도 많지 않고 속도를 즐기는 편이 아닙니다. 또 나이들어 타기에는 다소 작은 느낌과 BMW 엔트리 카라는 일반적인 인식(마니아들 제외)이 다소 주춤하게 합니다.
반면 폭스 파사트는 중형세단으로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고 나이에도 차 크기가 적합하고 구매비용도 320보다 저렴합니다.
반면 320에 비해 디자인이나 드라이빙, 연비 등에서 다소 떨어지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여 문제의 핵심은
멋지고 재밌는 320d를 사자니 나이들어(향후 7년 이상까지) 타기에는 다소 작고 엔트리카를 탄다는 부정적인 인식 VS 투박하고 브랜드 위상이 떨어지지만 구매 비용이 덜 들고 사회적 위상에 적합한 파사트 구입
입니다.
현재 우리 집 퍼스트카는 오피러스 프리미엄(2009년 형)으로 와잎이 타고 있고 저는 준중형을 몰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30대 후반 직장인이고 초등생 두 아이를 둔 가장입니다.
최근 차를 바꾸고 싶은데 제 운전 스타일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를 고르는데 몇 가지 갈등이 생겨 고민입니다.
저는 평소 운전을 매우 얌전하게 하는 스타일이고 차를 오래 타는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친구의 독일차를 탈 때마다 힘과 스피드에 매력을 느껴 독일차를 구입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비용적인 부분과 브랜드 위상, 패밀리카로 활용 등으로 고민입니다.
일단 브랜드 위상과 재미, 디자인은 320d ed가 맘에 드는데, 평소 이동거리도 많지 않고 속도를 즐기는 편이 아닙니다. 또 나이들어 타기에는 다소 작은 느낌과 BMW 엔트리 카라는 일반적인 인식(마니아들 제외)이 다소 주춤하게 합니다.
반면 폭스 파사트는 중형세단으로 패밀리카로 활용할 수 있고 나이에도 차 크기가 적합하고 구매비용도 320보다 저렴합니다.
반면 320에 비해 디자인이나 드라이빙, 연비 등에서 다소 떨어지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여 문제의 핵심은
멋지고 재밌는 320d를 사자니 나이들어(향후 7년 이상까지) 타기에는 다소 작고 엔트리카를 탄다는 부정적인 인식 VS 투박하고 브랜드 위상이 떨어지지만 구매 비용이 덜 들고 사회적 위상에 적합한 파사트 구입
입니다.
현재 우리 집 퍼스트카는 오피러스 프리미엄(2009년 형)으로 와잎이 타고 있고 저는 준중형을 몰고 있습니다.
좋은 의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bmw 320d #bmw 320d 가격 #bmw 320d 중고가격 #bmw 320d 연비 #bmw 320d 투어링 #bmw 320d 중고 #bmw 320d m sport #bmw 320d 한글 메뉴얼 #bmw 320d 요소수 #bmw 320d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