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C220, BMW 320d,폭스바겐 CC 안정성과 성능면에서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폭스바겐 파사트 TDI 커먼레일,(CC와 고민중에 TDI선택함, 뒷자석 2개, 선루프 오픈안되고 틸팅기능만 등등)과 BMW 320d 소유자 입니다.
먼저 안정성 면에서는 파사트 CC가 에어벡이 9개이고 BMW는 6개입니다.
파사트 CC 핸들은 무거운 편이기는 하나, CDI 220이 가장 가볍고 BMW가 가장 무겁습니다.
성능
이건 개인적인 차가 조금 있기는 한데, 파사트 CC는 DSG미션이라 폭발력이 있습니다. 엑셀, 브레이크 모두 BMW, 벤츠에 비하면 부드러운 편이나 가속과 제동은 거침없습니다.
BMW320d 미션은 독일ZF로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는 미션개발업체로 변속 충격은 파사트 CC와 별반 차이는 없으나 폭발력보다는 쭈~욱 나갑니다. 180km정도는 쭈~욱 나갑니다.
파사트 CC나 BMW 320d는 2000CC미만으로 170마력에 35토크로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코너링은 역시 BMW320가 압권이죠, 커브가 심한곳이나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곳에서 이제는 밟지않습니다.
차를 신뢰한다는 것 이런것!
파사트도 잘 달리고 잘서고 잘 돕니다. 허나 BMW만큼은 못하죠.
그리고 지금 선택하신 모든 차량이 디젤차량인데 CDI 220>BMW320d>파사트 CC로 소음이 있습니다.
주행중에는 모르나 약간의 소음이 있다는거 특히 CDI 220은 매우 심한편입니다.
CDI 220는 네비게이션 없고, BMW320d도 없고 파사트 CC에는 있음...매우 편리합니다. 허나 네비의 위치와 햇빛이 강할때 얼비치고 해상도가 너무 떨어집니다. 오디오 음질은 3개다 거기서 거깁니다. 다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볼륨을 높게 올리면 다 듣기 거북합니다.
참 BMW 320d는 런플랫 타이어(펑크나도 80km로 주행가능)16인치고 노면마찰음이 있습니다. 옵션 및 편의장비는 CC가 약간 많기는 하나 옵션의 의미처럼 없어도 그만 있어도 그만!
예: 뒷유리 자동 햇빛가리개, 드렁크 리모컨 자동개폐, 옆유리 수동 햇빛가리개, 통풍시트 등 머이런거는 CC만 있습니다.
글구 오르막길에서 정차시 출발할때 DSG미션을 쓰는 폭스바겐 차량은 밀리는걸 방지하기 위해 Auto Hold버튼이 자동변속기 옆에 있고 이거 누리지 않고 오르막길 정차하고 생각없이 출발하시면 안됩니다.
BMW320d는 미션이 달라 밀리지는 않는데 이마트, 백화점 같은 높은 주차장에서는 약간 밀려 빠르게 발을 옮겨줘야합니다.
잔고장은 머 일단 타본 경험으로 다른 분들이 이렇다 저렇다 다 믿을 수 없습니다. 일단 좋은 딜러분을 만나야합니다. 폭스바겐은 제가 약간 민감한 편이라 걍 다 소리죽이고 달릴때 파사트가 내부 마감이 떠서 잡음 잡는데 3차례 갔고 무상으로 잡음다 잡았습니다. BMW는 잡음은 없고 정차하기위해 브레이크 살살 부를때 시속 3~5km정도일때 차량이 튑니다. 이거 잡으러 갈 예정입니다. 아직 길들이기가 덜 되서 그런가? 잘 모르겠습니다.
연비
연비는 둘다 최강입니다. 파사트와 BMW 320d를 타면서 우리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연비는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 또한 체인지 해줍니다. 외제차 타면서 연비 신경쓰냐라고 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그건 타보지 않으신 분들이 하시는 하시는 소리이고 연비 신경 무지하게 쓰입니다
또한 폭스바겐, 벤츠, BMW 모두 3년 6만Km 무상쿠폰 등이 나가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서비스는 어딜가나 다 친절 대동소이하고 서비스 문제시 딜러분께 말씀드리면 거의 90%이상 해결됩니다.
저는 SK에서 고성능 경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걍 경우도 상관없다합니다.
파사트 CC, BMW 320d, 벤츠 CDI모두 3~4명 정도 식구가 타기에는 적합합니다. 차량이 약간 작은편이여서 부모님과 아기(예정)가 동승하면 CC는 무조건 안되고 BMW, 벤츠 또한 불편합니다.
디젤차는 소음이 원래 생깁니다. 벤츠는 5단미션이라 연비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12.1km이러구 CC와 BMW는 15.8~16.1km사이고 고속주행시 20km/l는 가뿐히 나옵니다. 소음 벤츠가 최고 시끄럽고 CC가 가장 조용합니다. BMW는 스포츠카 틱한 소음이 나서 왠지 디젤소음이 아름답게...
폭스바겐은 별 프로모션 없고, BMW 320d는 4,750만원에서 350~450만원 정도 DC가능하고 벤츠 또한 별 프로모션 없습니다. BMW,벤츠 둘다 네비 없는거 골치아픕니다. 대쉬보드 변경시 AS문제 발생해서 안되고 사제달자니 주렁주렁하고 선 보이지않고 깔끔하게 하고자하니 다 뜯어서 집어 넣어야하고 걍 저도 지금 옆좌석에 놓고 소리만 듣고 있는데 계속 고민중입니다. 대쉬보드 변경하고 네비 고정시켜 넣을까, 사제로 뜯어서 선 처리(라이터 빼고 네비 전원 꼽고다니는거 좀 머해서)해서 할까 등등
참 그리고 모두 시승하세요. 그리고 어느차든 딜러분 원하시면 각 수입차 매장의 딜러분 소개해드릴께요
시승은 20~30분 코스가 아닌 2시간에서 3시간 코스로 모두 아내될분과 시승해 보세요. 그럼 어느정도 느낌이 오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