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장애 원인과 한의원 치료방법?(인천 틱장애)

틱장애 원인과 한의원 치료방법?(인천 틱장애)

작성일 2024.03.05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인천 초등학생/남 틱장애


초2 아들이 작년 이맘쯤에 눈을 깜빡이고 목을 앞을 내미는 틱이 두어 달 나타났다가 사라졌었는데, 개학을 앞두고 틱증상이 또 다시 나타났습니다. 틱장애 원인과 한의원 치료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틱장애 원인과 증상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박천생 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병원 홈페이지]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박천생입니다.


자녀분이 틱으로 의심되는 눈을 깜빡이고 목을 앞으로 내미는 증상이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또다시 나타나서 틱장애 원인과 한의원 치료방법에 대해서 문의하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틱장애의 대부분은 일과성 틱장애로 가벼운 틱 증상만 나타났다가 1년 이내에 사라지고 재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문의하신 것처럼 가벼운 틱 증상이라고 하더라도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는 경우에는 만성 틱장애 또는 뚜렛증후군에 해당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어서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틱장애의 원인은 선천적인 뇌신경계의 취약성과 관련된 부분이 많고, 그에 더해서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인 요인이 틱의 발생을 촉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만성 틱장애나 뚜렛증후군처럼 오랜 기간 지속되고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다양한 동반문제를 초래하는 틱장애는 단순히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의 긴장도를 조절하는 뇌신경계가 선천적으로 취약하게 타고난 것이 주된 틱장애의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타고난 뇌신경계의 발달문제로 초래되는 어린이 틱장애는 한의학적인 치료방법에 장점이 있습니다. 한의원의 틱장애 치료방법은 뇌신경계의 흥분을 강제로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뇌가 잘 성장하도록 도와 스스로 자신의 근육 및 행동과 주의집중력을 통제하도록 하기 때문에 틱뿐만 아니라 틱장애에 흔한 강박증, ADHD 등의 다른 동반장애까지도 함께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의학적인 틱장애 치료방법은 졸리고, 살이 찌고, 머리가 멍해지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 이후에 틱 증상이 다시 심해지는 반동현상도 훨씬 적기 때문에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