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종아리에 쥐가 많이 나요. (부산남구 용호동 60대초반/여 종아리쥐...

새벽에 종아리에 쥐가 많이 나요. (부산남구 용호동 60대초반/여 종아리쥐...

작성일 2022.10.21댓글 1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평소에도 가끔 종아리에 쥐가 날 때가 있긴 했는데, 요즘들어 새벽마다 쥐가 내리고 잘 풀리지 않습니다. 다리가 많이 무겁고 아프기도 합니다. 오래 서 있는 일을 하는데, 계속 하던 일입니다.

종아리에 쥐가 나면 빨리 안 풀리니까 다른 문제는 아닌지 걱정이 되고, 새벽마다 쥐가 내릴까봐 기지개를 켤 때도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주변에서 한의원에 다니고 전보다 낫다고 하던데, 한의원에서 치료 받으면 좀 나아질까요?



#새벽에 종아리에 쥐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 김정희 대표원장 | [프로필 보기]

# [병원 위치]

# [진료 예약하기]


——————————————-


안녕하세요, 닥톡- 상담한의사 김정희입니다.

종아리쥐내림은 순간적으로 근육이 순간적으로 수축, 경련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보통 새벽에 기지개를 켤 때나 갑자기 운동을 심하게 하였을 때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경련, 쥐내림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근육에 과도한 힘이 주어지거나 근육의 감소, 전해질 장애, 탈수, 여러 질환에 따른 증상 등을 고려할 수 있는데, 만약 원인이 되는 질환이 있다면, 그 질환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없는 쥐내림의 증상에 근육의 경직을 이완하고 혈류순환을 개선하기 위하여 한의원에서 침, 약침, 전침, 한방물리요법, 부항, 한약처방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종아리근육의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및 치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부산 용호동 60대초반/여 손발저림)

얼마전부터 어머니가 손발이 많이 저리다고 하시네요 날씨가 쌀쌀해지거나 밤에 자려고... 약해지면 종아리에 쉽게 쥐가 나고 근육이 쪼이는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한의원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