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이 극심해요..

소화불량이 극심해요..

작성일 2019.02.27댓글 4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물만 마셔도 체하는 느낌에 트림을 하기 전까진 속이 꽉 막혀 내려가지 않아요.
사실 트림을 수시로 하는 건 몇 달 되었으나 이정도까진 아니었는데 한 1주일 전부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소화불량이 극심하구요.
더불어 속쓰림도 있고 트림할 때 섭취했던 음식물의 냄새가 같이 올라오기도 하며 신물이 역류할 때도 있고 가슴통증도 어느정도 있어요.
며칠 전엔 자다가 속이 뜨거워지는 느낌? 타는 느낌 때문에 잠에서 깨기도 했는데요.
구토를 하거나 출혈이 있었던 적은 따로 없었고 가슴통증도 느껴지는 정도지 심하진 않아요.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소화불량이 정말 너무 심해서..
원래 위장이 건강했었는데 3년 전 휴학을 하고 수면패턴 식습관 생활습관이 다 엉망이 됐었던 게 원인인 것 같아요 엎드려 음식물을 섭취한다든지 먹고 바로 눕는다는지 등의.. 운동시간도 거의 없었고..
지금은 PT도 받고 주3-4회 이상 꾸준히 운동하면서 체중감량도 하고 여러가지 개선 중인데 증상들은 계속 보이고 위관련 질환들은 다 비슷비슷해 지금 예상하기론 역류성식도염같지만 혹시 모를 불안감에 내시경을 꺼리고 있어요 ㅠㅠ 물만 마셔도 체하는 정도면.. 단순히 식도염이라고 보기 어려울까요..? 염증과 암의 갭은 너무 커서 비슷한 증상인데 혹시라도 암처럼 큰 질병일까 두렵네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저랑 비슷하네여ㅠ 위염같으신데
병원가셔서 약드시면서 치료받는건 필수지만
가장 중요한건 식습관 관리 스트레스 관리 같은 근본적인것도 변해야됩니다...  그래야 완쾌해요
안그러면 일시적일뿐 만성으로 괴롭힙니다
맵고 짜고 술 커피 같은 자극적 음식 피하시고 즐길수 있는 취미 운동 찾아보세요...
드시고 바로 눕지 마시고요
그리고 양배추즙도 드셔보세요 저는 잠백이 양배추즙인가? 특이해서 먹었는데 유일하게 도움 많이 됐어요 맛도 좋았고요
빠른 쾌유 빕니다 힘내세요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빅터입니다.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향장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이렇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많이 답답하시겠습니다.

체내 소화효소, 대사효소의 부족으로 인해 위장, 대장 기능이 제 역할을 못하고 통증이 있는 것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위장 기능 장애가 있을 뿐더러, 대변 상태도 계속 안좋으셨을 것이라 봅니다.
대변 냄새도 독하고 토끼똥이나 가느다란 똥처럼 나올 것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으실 겁니다.
수족냉증도 있으실 겁니다.
목, 어깨 쪽도 항상 경직되어 아플겁니다.


내과를 비롯한 양방병원은 숲을 보는 것이 아니라 나무만 봅니다.
위내시경을 아무리 찍어도 아픈 원인을 절대 알 수 없습니다.
배가 아프면 배만 일시적으로 좋아지는 약을 처방해 줍니다.
절대 위장이 건강해진다든가, 위장 기능이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내과 약을 드시면 드실수록 더욱 몸은 망가집니다.

질문자님께서는 현재 체내 소화효소와 신진대사효소가 부족하여 만성질환이 생기신 것입니다.
효소 인체정화프로그램으로 비우기(체내의 쓰레기, 노폐물, 찌꺼기 배출, 특히 장벽에 붙어 있습니다.)와 채우기(효소 공급, 영양분 공급)를 하셔야 좋아지십니다.

저도 예전에 항상 더부룩하고 답답하고 체한 상태로 살았었답니다.
위아래로 가스를 아무리 배출을 해도 뱃속과 가슴은 언제나 답답했고요.
만성위염, 만성역류성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친구였습니다.
내시경을 얼마나 많이 찍었나 모릅니다.
약도 대학병원가서 6개월 이상씩 먹었었고요.
동네 내과 병원 의사들도 저를 단골 고객으로 여겼었습니다.

한약도 수십곳의 한의원에서 몇개월씩 먹어봤었습니다.
추나요법, 특수처리한 약침 등도 다양하게 맞았습니다.
내장기관에 좋다고 하는 건강기능식품도 몇백만원씩 먹어봤었고요.

대체의학하는 수기요법사, 카이로프랙틱사 등에게 오랜기간 동안 했으나 소용없었고요
아로마테라피, 수기요법, 몸살림 방석운동, 지압도 해봤으나
내장기관 특히 위, 목,허리가 그렇게 좋아지지는 않더군요.

현재는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
(밀가루 음식, 차가운 음식, 튀김 음식, 백미, 설탕, 인스턴트, 레토르트 식품)은 먹지 않으며,
효소를 먹으면서 소화가 아주 잘되고
(허기가 없던 제가 배가 고파지는 상황이 하루에도 몇 번씩 일어나고 있습니다.)
대변이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냄새가 거의 없고 황토색의 바나나 모양의 굵기로 말입니다.

이제 정상변의 형태입니다.
효소로 인체정화프로그램인 비우기와 채우기를 하면서 말입니다.
 
비우기로 쓰레기, 노폐물을 비우며,
효소로 지속적으로 몸 곳곳에 채우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한 세포, 신경, 감각, 조직, 사지백체, 오장육부가
끊임없이 공급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속은 답답하고 대변은 잔변감이 언제나 있었고, 몸이 항상 피곤하고, 목, 어깨가 묵직하고 그랬었는데.
현재는 이러한 부분들이 거의 좋아졌습니다.

체내 효소를 활성화시켜야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효소를 만들어 낼 수 없는 시스템이라면 인위적으로 효소를 공급해줘야 하는 것입니다.
영양분을 흡수를 못하는데 무슨 운동, 지압, 약 등으로 과연 해결할 수 있을까요?

'5%는 의사가 고치고 95%는 내 몸이 고친다' 라는 책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서 인체정화 강의도 있으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효소 제품을 구매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여러 제조사의 효소 제품이 있겠으나
우리 나라에서 최초로 3차발효공법을 특허받은 제약회사의 복합활성효소 제품을 구매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는 판매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약국이나 병원에도 팔지 않습니다.
저에게 개인적으로 문의를 하시면 소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전 물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저와 같은 아프고 힘들고 괴로운 질병이라는 터널을 가고 계시는 분들에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시고, 강의도 함 보시고, 
효소 인체정화프로그램으로 질문자님께서 부디 살 수 있는 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부평 위담한의원입니다. 
극심한 소화불량, 위장장애로 고민하고계시군요. 
대부분의 위장장애는 위장약이나 소화제 등을 복용하면 좋아지지만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의학에서는 근본원인인 담적을 해결해야 증상의재발에서 벗어 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담적이란 위장내 소화되지 못한 음식노폐물이 형성한 물질로 위장 외벽에 쌓여 위장기능을 저하시켜 각종 위장질환 및 전신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담적은 과식, 폭식, 야식 등의 잘못된 식습관,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등의 잦은 섭취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 소화불량을 비롯한 각종 위장장애 증세를 유발하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전신으로 퍼질 경우 두통, 어지럼증, 만성피로, 피부질환 등 각종 전신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재발이 잦고 잘 낫지 않는 위장장애의 경우 담적 치료로 좋은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은데요. 근본원인인 담적 독소를 제거하고 위장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과 
아로마, 소적치료 등의 물리요법을 병해해 굳어있는 위장 조직을 풀어주는 등의 치료를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부평 위담한의원이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과식을 하거나 밥을 급하게 먹을 경우 체한 느낌이나 더부룩함을 느껴 소화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단순한 체함이나 더부룩함이라면 소화제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자주 식후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다면 꼭 검사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장 건강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며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위염과 위궤양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셨는데도 별다른 질병이 발견되지 않고
평소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 밀가루 음식 등을 즐겨 드시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고 예민한 성격이시라면 ‘만성소화불량’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개선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식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 첫번째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평상시 스트레스가 심하다고 생각될때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우리 몸은 자신이 생각한 대로 움직이고 행동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몸도 부정적으로 바뀝니다. 항상 스스로에게 만족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면 예민함과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 해소 될 것입니다. 명상의 시간을 자주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두번째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하며, 규칙적이고 균형 있는 식습관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음식은 최소 15 ~ 20번 이상 씹어 자작작용이 되도록 한 후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후 바로 눕는 것 보다는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통해 충분히 소화를 시킨 후   숙면에취하거나 눕는 것이 좋습니다. 


-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다고 부드러운 음식만 먹으면 더더욱 소화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떨어지게 됩니다. 골고루 챙겨서 섭취를 하되 차가운 음식과 익히지 않은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한식의 경우 탕이나 국물 음식이 많은데 국물 섭취는 줄이기 건더기 위주로 섭취 하는게 좋습니다.


- 식전에 가벼운 운동은 위와 장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야식을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밤늦게 먹는 음식의 경우 바로 잠자리에 들게 되면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잠자리에 들기 4시간 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화불량에 좋은 무, 콩, 부추, 양배추 등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도록 합니다.


- 우리가 평소에 몸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를 챙겨 먹듯이 소화불량이 지속되면 관련된
  건강기능식품를 챙겨 먹는 것도 좋습니다.
  (포털에 검색하면 아티초크나 양배추 원료가 들어간 ‘위양배추’‘소하튼’ 등 다양한 제품들이
  검색됩니다.
  단, 구매시 식약청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인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식약청에서 인증받지 못한 '기타가공식품'이 많습니다.)


소화불량은 약을 몇 번 복용한다고 없어지는 증상이 아님을 이해하시고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지속되는 극심한 허리통증과 소화불량

흡연도 2주넘게 지속되는 극심한 허리통증과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나요? 네, 흡연은 2주 넘게 지속되는 극심한 허리통증과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흡연은...

극심한 생리통중 소화불량?

... 생리통이 극심합니다. 근데 이번에는 식사만하면 급체한것처럼 바로 구역감이 오고... 질문자님의 주된 증상인 속더부룩함 등은 전형적인 소화불량(담적)의 증상입니다....

1년넘게 복부팽만 소화불량 도와주세요 ㅠ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여성인데 1년전부터 극심한 복부팽만과 소화불량, 더부룩함 등으로 인해 위내시경 후 위염을 진단받아 1년정도 위염약을 장기복용중입니다 (위산억제제...

심한두통 어지러움 극심한피로 소화불량

심한두통 어지러움 극심한피로 소화불량 입맛없음 매스꺼움 방금 반 설사식으로 초록색 변이 나왔어요 왜이럴까요 저.. 안녕하세요 기능성 소화불량 및 위염에다...

극심소화불량

3 ᆞ4일전에 극심한 오른쪽 옆구리 진통과 체한것 같은 느낌으로 응급실실려갔는데요... 이렇게까지 소화불량이 오나요? 먹는게 물뿐인데ᆢ죽겠습니다 살려주세요 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