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줄이 있어서 빌어야한다하는데..

신줄이 있어서 빌어야한다하는데..

작성일 2024.01.06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신줄이 있어서 공을 들여야한다고 합니다.
절에 가서 빌어야한다하였고 평소에도 마음이 좋지 않으면 절에 가서 빌고 오곤 합니다.

말씀 주신 분이, 저는 무속쪽에 가까운 분의 신줄?이라서 절에 가서 빌되 더 안 좋아지니 사경은 하지말라고 하셨는데
부모님은 계속 주지스님도 사경을 하고 경을 읊는데 왜 무속인이 그걸 하지말라고하냐고 하십니다.

사경을 안 하고, 경을 읊지않는 경우도 있는지
어떤 경우에 이렇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신 분께 여쭤보자니 바쁘신분이라 죄송해서 여기 여쭤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사경은 불교에서 하는 수행 방법입니다

무교에서는 불교의 사경(寫經·불경을 베껴 쓰는 것)은 필요치 않습니다

사주가 없어 신줄력이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신줄이 있어서 공(空)을 들여야한다고 합니다?

신줄력이 있는 사주들은 유전적, 환경적으로 문제가 많은 사람들이 많습니다(마음공부가 필요함)

빌어야 한다(空→기도, 공부)

사경도 기도, 공부의 한 방법입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구병시식 구명시식 (천도재의 일종)~원인을 알수 없는 이유로 아픈 사람, 즉 ​사람에게 빙의한 "무주고혼" 등의 "귀신"을, 천도하거나, 원한귀"등을, 퇴치하는 의식으로, 귀신에게 음식과 법문을 베풀어, 이승에서의 몸에 베어 있는 집착을 버리게 하여 저승으로 인도하는 의식이다. 이것은 귀신을 다루는 의식이므로, 원력이 있는 사람이 하지 않으면, 오히려 위험해 지거나 효험이 없다고 함. (원력이 있는 스님이나 시중의 법사, 무속인)

신내림과 빙의(신내림과 귀신이 붙은 빙의는 구분되어야 함)

신내림 ~천상에서 깨달음을 얻기 위해 수도중이던 천인이, "자신의 능력으로 인간에게 여러 도움을 주겠다",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고 인간으로부터 받들음을 받겠다"등의 생각을 가지는 순간, 인연이 있는 자에게 신내림을 요구하여 무당의 신이 됨(신가물). 신내림을 받지 않으려면,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와 주문,염불,불경독송등을 열심히 하여야 함.

빙의 ~무주고혼(의지할곳없이 떠도는 배고픈 영혼),스스로 목숨끊은 귀신(죽으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여, 목숨을 끊게 되면, 그 속마음은 이승에 대한 원한이 깊어, 그런 것이므로, 이승에 원한이 있는 일종의 원한령이다), 원혼귀, 집착령(이승에 미련을 가진 영혼), 조상령(아무런 깨달음이나 능력도 없이 자손을 도우겠다는 일념으로 저승가기를 거부하고, 자손에 집착을 가지고 있는 영혼)등이 천도재 "천도" 또는 "퇴치" 대상이다.

이들중에서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와 살면서, 사람의 마음을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을 빙의라 말하는데, 이들은 방언을 하거나, 조상이라고 속이거나, 스스로를 신이라 말하는 등, 자신을 받들고 배고픔을 면하고 대접을 받기 위해, 온갖 거짓말로 사람을 희롱한다. 방치하면 조현병이 된다.

이들도 천도재의 대상이지만 강한 집착력을 보이므로, 대부분 원력있는 스님이나, 법사, 무속인에 의한 "퇴치의 대상"이다. 이미 빙의가 있는 사람은, 강한 저항이 있어, 주문,진언, 염불보다, 퇴치가 우선입니다. 이들을 퇴치한 후, 재 접근을 막기위하여 주문, 진언, 염불등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무속인 ~신을 받아 일을 하는 무속인은, 부속적으로 신점을 보기도 하지만, ​이승에 떠도는 무주고혼, 집착령, 원한령등과,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 등에 빙의 된자를, 신의 힘으로 퇴치하거나, 저승으로의 천도하는 일이 주된 일입니다. 또한, 이러한 집착령, 원한령등은 스스로 저승에 갈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하므로, 자손에게 고통을 주어, 자손이 스스로 사찰 스님, 시중의 법사, 무속인을 찾아 상의하도록 하여, 자신을 천도해 줄때까지 계속 고통을 주며, 천도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천도의 일은, 중생을 도운다는 보살행의 일종이므로, 스스로를 보살님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卍 (만) ~절을 뜻하는 "卍 (만)"자는 전법의 수례바퀴인 법륜을 의미하며, 불교와 사찰을 상징하는 대표문양이다. "卍" (만)자는 그 끝이 좌측으로 꺽여, 시계방향으로, 즉 우측으로 돌게 되는 모습이다. 한편 히틀러 문양은 반대로 꺽여,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게 되는 모습으로 되어 있다. 무속에서 "卍 (만)" 를 사용하는것은 사찰과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무속이 모시는 "신"이 부처님법에 의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임.

무속인 사주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라고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신가물, 신줄). 명리학에서, 무속인 사주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다만, 명리학의 풀이나 해석에서, 여러 주장이 있지만, 대개 무속인 사주라고 말하는 사주는,

사주에 ①"화"(정신세계를 의미)와 "목"(신경계통을 의미)이 2개이상있고, 그 화와 목이 신강하여야 하며,②식상이 2개이상(식상은 각, 신의 의식과 자신의 의식을 의미)이 있으며, 그 식상도 신강하여야 하며,③ 천간에 경(庚 ),신(辛)이 있거나, 지지에 신(申)이 있는데(지장간 포함), 일간과 합(천간합 또는 삼합,육합등 지합)을 이루고,④자신을 의미하는 일간도 신강하고, 화개살(사묘지의 반합)이나 귀문관살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위와같은 ①,②,③,④의 조건을 갖추고, 정신세계인 "화","목"이 신강하여,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이 있으면, 이런 사람을 "신가물(신줄)"이라 말하며,"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모든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가야만 한다는 것은 전혀 아니라는 말입니다. 이런 신의 기운을 잘타는 신가물인 사람이라도, 불법에 귀의하거나, 평소 마음을 정갈히 하고, 수도정진하며, 기도,염불,독경을 열심히 하면, 충분히 일반인으로 살수 있다고 말합니다

무속인 조건에서, 일간이 신약하거나, 식상이 부족하는 등, 한,두가지가 부족하지만, 신의 기운을 잘타는 사람을 "조상가물(조상줄)"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이런 조상가물인 사람은 조상의 "업'이 과중하여, 조상의 해원(조상의 원한을 풀어줌)이 필요하므로, 자손을 대표하여, 조상의 업을 풀어주고 천도해야 하고, 조상을 잘받들고 살아야 하는 업을 지니고 태어났으며, 그래야 조상의 덕을 입고 살아갈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이 조상의 해원없이 살게 되면, 운에서, 원진살이나, 편관(칠살)이 오면, 몸이 아프는 등, 온갖 마음고생을 심하게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근데, 조상가물인 사람이, "신의 제자의 길"을 간다는신가물로 착각하여, 신을 받게 되면, 아무런 신의 말을 듣지 못하여 "점사"가 나오지 않는 낭패를 당한다는 것입니다.

원진 (싸우지 않고 상대방을 원망하고, 미워하는 마음/ 상대방과의 궁합이나 인간관계)~

"자"기준으로,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쥐)와 (양)

"축"기준으로,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소)와 (말)

"인"기준으로,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호랑이)와(닭)

"묘"기준으로,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토끼)와 (원숭이)

"진"기준으로,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 (용)과 (돼지)

"사"기준으로,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 / (뱀)과 (개)

즉, 원진 ~ "자미"/ "축오"/ "인유"/ "묘신"/ "진해"/ "사술"입니다.

이것은, 서로 충이 되면, 싸우고 어떻게든 해결하는데, 충이 아닌 옆자리로서, 확실히 싸우지도 않고, 마음속으로 상대방에 대한 원망,미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귀문은 아래의 귀문관살을 참조(원진은 상대방과 자기 사주로, 상호 인간관계를 파악하는 데 비하여, 귀문은 자기 사주내에서, 영적인 귀문여부를 파악하는 것)

왕지별---- 지지충------원진-------귀문 ----해당 지지의 위치

사왕지 ---자/오(충) → 자/미 → 자/유 ---(자/오)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예외)

사왕지 ---묘/유(충) → 묘/신 → 묘/신 ---- (묘/유)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생지----인/신(충) → 인/유 → 인/미 ----(인/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은 앞자리)

사생지----사/해(충) → 사/술 → 사/술 ----​(사/해)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진/술(충) → 진/해 → 진/해 ----(진/술)충되는 지지의 뒷지지가 원진 (귀문도 마찬가지)

사묘지----축/미(충) → 축/오 → 축/오 ----(축/미)충되는 지지의 앞지지가 원진(귀문도 마찬가지)

귀문관살 ~ "자유"/"축오"/"인미"/"묘신"/"진해"/"사술"입니다

귀신이 들락거린다는 귀문인데, 지지중에서, 연지를 제외하고, 일지를 중심으로, 일지+월지 또는 일지+시지와 같이, 귀문이 연달아 붙어있을때를 말함. 귀문이 있는 사람에게, 귀신이 "빛의 형상"으로 보이면, 신 또는 조상신을 의미하고, 이런 경우는 신의 힘으로 통찰력과 직관력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귀신이 "그림자형"으로 보이면, 잡귀나 원한귀등인데, 이런 귀문이 있는 사람은 잡귀에 빙의되기 쉬우므로, 평소에 불경과 염불을 꾸준히 하여 귀신의 접근을 막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

자기 사주를 쉽게 뽑는 방법이, 아래 블로그 내에 명기되어 있습니다)

→ 역학의 더자세한 것은 아래의 브로그 카타고리 글 중 "사주 사주팔자 풍수지리"참조.

[출처]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부처와 보살의 모습 ( 천수경 기도문 : 신묘장구대다라니경)|작성자 한민족정신을 되찾자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 참조

불교사찰과 불교기도문, 부처와 보살의 모습(천수경기도문: 신묘장구대다라니경)~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andsing/221955604245

사주와 사주팔자 그리고 풍수지리, 역학과 운명에 대해

https://blog.naver.com/andsing/221557432806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많이 빌고, 딱아 주면서 살아야 한다는데~~>

무속인이 많이 빌고 딱고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무엇을 위해 누구에게 빌어야 하나요?,

무속인들이 이끄는 대로 해서 무엇이 좋아지기라도 하던가요?

-

무속인들이 빌어야 한다고 하는것은

자신들이 불러모은 객귀들을 섬기라는 뜻이랍니다

자신들이 불러모은 객귀들이라면, 자신들이 섬겨야지요,

왜 상담자들을 꼬득여서, 빌어라 마라 강요를 하는 것인가요?

-

사죄하고 빌어야 할만한 엄청난 잘못을 저질렀다면

사죄하고 빌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귀하는 무슨 엄청난 죄를 지었기에, 빌고 딱고 하시나요?

잘 살아볼려고 노력하는 것은 빌만한 죄가 아니랍니다

귀하도 잘살아 보겠다고 노력을 하지않은 것이 아닐것입니다

노력을 해도해도 잘 풀어지지 않는것 뿐이겠지요

잘 풀어지지 않은 것은 사주에 원한귀가 많은 것이구요

앞으로도 살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은 죄가 아니랍니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사주를 분석해서

앞을 막아서는 원한귀의 정체를 밝혀내서

천도를 해드리게 되면, 순조로운 인생으로 바뀔것입니다

무속인을 통해서 빈다? 어떻다? ㅎㅎㅎ 근거가 없어요

-

인간은 태어날때 누구나 사주팔자를 타고나게 됩니다

사주팔자에 나타나는 오행을 육친학에 대입하면,

앞을 막아서는 원한귀의 정체가 100% 밝혀지게 됩니다

원한귀들은 일간(자신)과 같은 가문내의 영혼들이랍니다

앞을 막아서는 원한귀들을 찿아내서

천도를 해주는 것이 딱고,빌고가 되는 것이랍니다

무속인이 남의 인생을 좌지우지 할수는 없답니다

-

오행사 혜명스님

-

신줄이 있어서 빌어야한다하는데..

신줄이 있어서 공을 들여야한다고 합니다. 절에 가서 빌어야한다하였고 평소에도 마음이 좋지 않으면 절에 가서 빌고 오곤 합니다. 말씀 주신 분이, 저는 무속쪽에 가까운 분의...

신줄이 있어서 빌어라고 하는데.. 어떻게...

신줄이 있어서 공을 들여야한다고 합니다. 절에 가서 빌어야한다하였고 평소에도 마음이 좋지 않으면 절에 가서 빌고 오곤 합니다. 말씀 주신 분이, 저는 무속쪽에 가까운 분의...

조상신의 신줄이 있다

... 조상영가의 신줄이 있어서 제자길을 가야한다고 하시는데 그게 일반 사람들이... 이 강해서 > <신병이라고 하는데 > <이유없이 아프고 우울증도 심하게 겪고> <헛 것을 보거나...

신가물 사주인가요

... 한 두번도 아니고 점 을 보기만 하면 빌어야 된다, 신가물이... 받아야 한다?> <신내림 대물림, 신내림 테스트> <신병이라고 하는데~> <신바람, 산바람?이 불어서~> <신끼가 있다?...

버티는 건 없게죠?

... 해 빌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 두개의 가물들을 두고... 종류> (神)의 종류는 조상신과 객귀신이 있답니다 귀... 받아야 한다?.... 자식이 신내림을 받아야 하는데...

절에가면 어디가서 절해야하나요?

... (무당집에서 제가 신줄이 있어서 왼쪽오른쪽 다른... 아니라고 하는데, <아함경> <화엄경> <신화엄경론> <경율이상... 발휘한다.이여, 나를 자비로 보살펴 주십시오. 아누달다...

신기가 있고,가족이 신줄이 강하대요..

... 아이도 있어서 그걸 누르고 살고 있는거라고..... 신을 받았다면 무속인도 도인이어야 하는데... 신내림의... 해야 한다 - 타고난 사주의 여덟글자 중에서(타고난 차의 상태) 1...

오늘 신점을 봤는데 제가 신바람이...

... 받아야 한다?> <신내림 대물림, 신내림 테스트> <신병이라고 하는데~> <신바람, 산바람?이 불어서~> <신끼가 있다?...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일입니다 - 신끼는 원한귀가 뇌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