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합니다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합니다

작성일 2015.01.15댓글 3건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재등록)

원래 처음에 알바천국에서 보고 6,500 원 이라는 시급이 끌려서 지원했으나 이미 마감됬다고 해서 포기한 상태였는데 그 매장으로부터  며칠 후에 알바 안 구했으면 면접보러 오라고 하면서 내일 당장 일 할수있냐는 문자가 왔어요.
그래서 땡큐하고 이력서 쓰고 면접보러 갔는데.. 이력서는 필요없고 곧바로 일을 하래요.
근데 저 오기 바로 전에 일주일도 안하고 그만둔 알바생들이 많았다고 시급 6,500원은 줄수없고 6,000원을 주겠다면서 일을 계속하면서 잘하면 6,500원으로 올려준다고 했어요.

의아한게 홀서빙이었는데 보건증 가져오라고도안하고 계좌번호 민증 사본도 달라고 안하고 ㅠ.,,
어쨌든 오자마자 부랴부랴 옷 갈아입고 일하게 됬는데 그 매장에는 사장님과 사모님이 있는데 사장님은 착하신데 사모님이 너무,, 별로이고 막 처음 일하는데 가르쳐주지도 않았으면서 그걸 모르냐고 너무 계속 핀잔을 주고 몰아붙여서 오늘 딱  하루 하고나서 곧바로  이 새벽에 글을 씁니다.

정말 여기 일하기전에 물류택배부터 패밀리레스토랑까지 여러 알바를 해봤는데 이런 매장은 처음입니다.
저 오기전에 알바생들이 핑계대고 그만 둔 이유가 있었어요. 

어쨌든 이런 이유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두려고 하는데 핑계같은거 대야하나요? 아니면 당당하게 저랑 안맞는것 같아서 안하겠다고 할수 있나요?  된다면 문자로 통보해도 되나요? 아니면 계좌번호랑 민증 사본을 직접 줘야 하나요 ?  다시 오기 싫어서...

솔직히 이런 매장은 처음이에요. 물론 제가 깔끔한 곳에서만 일해서 좀 오버하는거일수도 있는데
일단 사모님 멘탈도 그렇고 위생도 그렇고..장사 안되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사장은 맥주계속 마시면서 요리하고 손님이 먹다남긴 마른안주 재탕하고.. 테이블 그냥 칙칙이 없이 물수건으로 닦으라고 하고,,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기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기 문자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기 디시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기 근로계약서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기 돈 #알바 하루하고 #알바 하루하고 짤림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기 인스티즈 #알바 하루하고 추노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안녕하세요, 로시컴과 함께 지식iN 노무사 답변을 진행하고 있는 박초아 공인노무사입니다.

 

근로자의 경우 사용자와의 근로계약관계를 종료하고자 할 때 이에 대한 근로기준법상의 제재규정이 없기 때문에 민법의 일반원리에 따라 사직하고자 하는 날의 1달 전에 사직의 의사를 표시하고기일 경과 후 별다른 조치 없이 사용자와의 근로관계는 종료됩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사직의 의사를 표시(청약)하고 이에 사용자가 승낙한다면 곧바로 사직의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직통고기간 중에도 (한달의 기간) 근로계약은 유효하게 존속하므로, 당사자는 계약상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여야 합니다. 사직통고기간 중 출근하지 않은 것은 무단결근에 해당하여 계약위반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결근에 따른 평균임금이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일단 자신의 후임이 오기까지 알바를 해주는건 상도덕이에요. 그러므로 내일 알바장에 가셔서 더이상 못하겠다고 이번주까지만 할테니 후임구하라고 하신뒤 그만두는게 제일 올바르구요. 그냥 문자로 더이상 안한다고 말하시면 첫날 했던 일급을 못받으실 가능성이 커요. 그걸 포기하시던지 둘중에 하나 하셔야겠네요ㅠㅠ

profile_image 익명 작성일 -

우선 설명하신 내용으로 보아 그냥 하루 일한 급여 달라면

안 줄 가능성이 100에 가까워 보이네요.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이 다 저렇습니다. 현금으로 받는 수익의 세금은 안내면서 마이크만 들이대면 죽는소리하고, 열에 아홉이 망하는거 알면서도 문열고, 그러면서도 매출을 늘릴 생각은 안해요.

 

아래 답변다신분 상도덕을 거론하시는데..

그건 서로가 좋은 관계로 지낼때나 가능한 것이고요.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상도덕이란것을 사장이 먼저 어길 가능성이 큽니다.

 

아르바이트 구인당시의 기록을 사이트에 들어가서 주소및 화면 캡쳐해 두시고, 이틀째 출근을 하세요.

우선은 몰래 동영상 촬영할 수 있으면, 아래 댓글 다시분처럼 술을 마시며 일하는 모습이나, 안주를 재활용하는 부분을 안걸리게 촬영하시고요. 그렇게 되면 이틀은 일한게 되겠죠. 그리고 퇴근시에 그곳에서 일을 하지 않으려는 이유를 말하시고 그만두시면서, 이틀치의 급여를 언제 주실건지에 대해 확답을 들으세요.

 

급여를 지급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사장은 보통은 이틀일하고 돈 달라고 하냐, 시급6000원도 없다. 하면서 안주기도 하고 절반만 주기도 합니다. 사장은 화를 내면서 스스로 당당해 질겁니다.

 

주눅들지 마시고 할말 다 하고 나오시면 되고, 급여가 안나오면 노동부 가서 신고하면됩니다. 구인내용 캡처한것을 출력해서 노동부측 담당자에게 건내주시고, 근로계약서 작성을 하자고 했는데 일부터 시키면서 안하려고하는것 같았다. 라고 말하세요. 일이 잘 안풀리면 최저임금, 잘 풀리면 6500원으로 일한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촬영한 내용은 그냥 촬영만 해 두시는 거구요. 돈을 못받게 생긴 경우, 그 업체 사장이 주먹쪽 사람들과 관계가 없다는 확신하에 문자로 한통 보내주는 겁니다. 대신 이것은 신중해야 합니다. 사장쪽에서 죽자고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푼돈 받을려다가 신상을 해칠수도 있는점 알아두시고요. 정 열받으면 촬영내용에 날짜 정보가 없는게 확실한지 확인한 다음 그걸 사본촬영해서 타지의 피시방에서 익명으로 각종 소비자단체 및 방송매체에 뿌리세요. 물론 본인이 일했다고 하거나 촬영인이 누구인지 탄로 나서는 안되겠죠.

 

하루일했다고 급여 못받는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아래 상도덕 답변하신분 글 안봐도 됩니다. 하루이틀 일하고 그만두는데 무슨 도덕을 논합니까?

 

아무튼 화이팅 하시고, 조금 손해를 볼 수 있더라도, 안전한 쪽을 선택하세요.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합니다

... 저 오기전에 알바생들이 핑계대고 그만 둔 이유가 있었어요. 어쨌든 이런 이유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두려고 하는데... 이행하여야 합니다. 사직통고기간 중 출근하지 않은...

알바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합니다

알바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합니다. 하루치 안받아도되는데 하루하고 그만둬도 되나요? 사장님께 뭐라고 해야하나요... 저도 알바하루 하고 그만 둔 경험이 있습니다...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하는데

알바를 어제 하루 갔다왔는데 좀 아닌것같아서 오늘 사장님께 다른곳 취업했다고 하고... 청구하고 그럴수도 있다는데 정말인가요????? 그냥 문구입니다. 실제로는 하지 못합니다.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하는데요

카페 알반데 분위기가 도저히 저랑은 안 맞아서... ㅠㅠ 사장님 오늘 하루 해보니 저랑은 잘 안맞는것 같아 오래 하다간 민폐를 끼칠것 같아서 그만 두려고 합니다....

편의점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 합니

편의점 알바 하루하고 그만둬도 되나요? 시급 5500도 심하긴했지만 매장도 작고 손님없고... 너무합니다. 그렇게 교대 시간 1시간 반 전부터 1시간 전까지 정신 쏙 빼놓고 진짜...

주말알바 그만두려고 합니다

주말알바 그만두려고 하는데 2주전에 말하는게 낫나여... 충분합니다 만약 사람구할때까지 하기로 계약서를... 하는일은 하루1시간 정도만 온라인마케팅을 하면되는 일인데요...

알바 하루하고 그만두려고하는데요...

... 기가너무 빠지네요 생각한거랑 너무 달라서 하루햇지만 문자로 그만둔다고 말하려고... 뭐라고 오든 신경안쓰시면 됩니다. 제가 질문자님이였어도 거기서 알바합니다.

gs25 알바그만두려고합니다

제가현재고3이고요 알바구한지는 이틀됬는데 정말 이편의점은 아니다싶어서 그만두려고합니다 근로계약도안썼구... 합니다. 인생선배로서 하는 말씀입니다. 행복한 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