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에 제조업의 창업을 하게됐었읍니다.
-
게시물 수정 , 삭제는 로그인 필요
저는 이번에 제조업의 창업을 하게 됐었읍니다. 그런데 질문을 하고자 하는부분은
이런 사업을 처음하다 보니 생소하고 모르는 부분이 너무나 많은 관계로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하여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1. 저는 종업원을 1명으로 시작합니다. 그런대 4대보험 적용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그리고 저는 의료보험을 어떻게 신고가 들어갑니까?
2. 사업자 등록은 한상태인데 아직 정식 개업일은 9월10일 부터입니다.
그런데 9월10일 이전에 쓰는 영수증은 어떻게 처리합니까?
선배들의 말로는 9월분 세금계산서에 처리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말이 많는지?
3. 저는 먼저 직장에 8월21일부로 퇴사를 했읍니다. 그런데 저의대한 고용보험은 계속
유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4. 사업장이 조그만 하니까 사무실에 직원을 뽑지는 못하고 와이프가 나와서 사무일을
할려고 하는데 와이프도 종업원에 신고가 들어가야 하는지?
5. 저는 기계쪽에 일을 하다보니 콤퓨터에 cad를 하는 알바를 쓰고자 합니다.
그사람은 어떻게 처리를 합니까?
6.사업을 하다보면은 세무관련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못쓰니 세무소를 지정하여 세무업무를
처리한다고 얘기를 들었읍니다.구체적으로 세무소에서 하는일은 무엇이며 한달에 내는
비용은 얼마정도인지? 참고로 직원은 1명입니다.와이프도 종업원이 된다면 2명으로 ..
이정도로 질문을 드립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거든 또 질문을 드리겠읍니다.
저는 이번에 제조업의 창업을 하게 됐었읍니다. 그런데 질문을 하고자 하는부분은
이런 사업을 처음하다 보니 생소하고 모르는 부분이 너무나 많은 관계로 여러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하여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1. 저는 종업원을 1명으로 시작합니다. 그런대 4대보험 적용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그리고 저는 의료보험을 어떻게 신고가 들어갑니까?
2. 사업자 등록은 한상태인데 아직 정식 개업일은 9월10일 부터입니다.
그런데 9월10일 이전에 쓰는 영수증은 어떻게 처리합니까?
선배들의 말로는 9월분 세금계산서에 처리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말이 많는지?
3. 저는 먼저 직장에 8월21일부로 퇴사를 했읍니다. 그런데 저의대한 고용보험은 계속
유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4. 사업장이 조그만 하니까 사무실에 직원을 뽑지는 못하고 와이프가 나와서 사무일을
할려고 하는데 와이프도 종업원에 신고가 들어가야 하는지?
5. 저는 기계쪽에 일을 하다보니 콤퓨터에 cad를 하는 알바를 쓰고자 합니다.
그사람은 어떻게 처리를 합니까?
6.사업을 하다보면은 세무관련에 대하여 신경을 많이 못쓰니 세무소를 지정하여 세무업무를
처리한다고 얘기를 들었읍니다.구체적으로 세무소에서 하는일은 무엇이며 한달에 내는
비용은 얼마정도인지? 참고로 직원은 1명입니다.와이프도 종업원이 된다면 2명으로 ..
이정도로 질문을 드립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거든 또 질문을 드리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