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하지만,..제가 아는 범위내에서...설명을 좀 해볼께요..;;
우리가 흔히 아는 일반 수요 공급 곡선의 내용을 넘어서 완전경쟁시장에서의 개별기업의
가격순응자 입장부터 이해하셔야 할듯 싶어요...
독점 시장이 아닌 완전경쟁시장에서는 시장에 의해 결정된 가격으로 생산물을 얼마든지 판매는 할수있지만,시장가격 이상으로 생산물을 판매할수는 없는것입니다.
완전경쟁시장의 특성상 시장에서 살아남을수 없겠죠..^.^
여기서 P(가격)=MR(한계수입)=D(수요곡선)이 성립하며 X축과 평평한 형태의 한계수입곡선을 가지죠....
우상향하는 MC(한계비용) 만나는 점이 수급량을 결정하는 균형점이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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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펜을 예로 들어서
볼펜 한자루를 더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비용,,이게 한계비용이구요....(MC)
볼펜 한자루를 더 판매함에 따라 얻게되는 비용......이게 한계수입이랍니다.(M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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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사장이라면 여기저기 물건이 흔한 완전경쟁시장에서 (수요탄력도 낮은...)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어케 할까요?..
가격(P)=한계비용(MC) 에서 극대화가 되겠죠?..
위의 설명처럼 완전경쟁시장에서는
한계수입(MR)=생산물의 가격(P) 때문이죠..^.^
생산물의 가격(P) > 한계비용(MC) ===> 생산량 증가가 유리
생산물의 가격(P) 생산량 감소가 유리
생산물의 가격(P) = 한계비용(MC) ===>기업의 이윤극대화
부족하지만''...좋은 하루 되세요~~ ^.^